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욕망하라, 그것으로 일상을 만들어라.

송길영 '그냥하지말라'


1.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옷도 안경도. 행동도 그렇다.

2. 세상의 변화

 1) 혼자 움직입니다.

 2) 오래 삽니다. 

 3) 당신 없이도 잘 삽니다.

3. 결국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 재사회화

4. 각자의 유니크함, 독립적임, 오리지널티를 가져야.

5. 아웃스탠딩해지면 뽑혀지는 것이 아니라 초대가 됩니다. 첫번째는 다름을 선언하고, 두번째는 모셔져야.

6. 내 걸 만들어야 한다. 행위는 자동화가 된다. 사고는 자동화가 될 수 없다.

7. 숙고를 하지 않으면 팔 게 없다. 생각을 팔려면 생각이 깊어야 한다. 깊은 생각이 부가가치로 환원이 되는 사회다(축척).

8. 나는 일을 했는데, 근육이 남지 않았다? 그 이유는 내가 하지 않았기 때문. 내 몸에 쌓이는 근육이 없어진다.

9. 상대가 나에게 뭔가 사려고 한다면, 뭔가 팔 게 있어야 한다

10. 혁신을 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혁신은 우아한 것이 아니라 할 수 없이 해야만 하는 것.

11. 경쟁의 글로벌화. 동네 가수 조차도 글로벌 컨피던스를 가져야 한다(쉽게 비교가 되기 때문)

12. 좋아보이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 것으로! 그래야 나의 공명과 누군가의 공명이 만날 수 있다.

13. 나의 열망과 애호를 발견. 이것이 하나의 소명.

14. 축적을 먼저 해야 한다. 그걸 견딜만큼의 숙고와 애호가 있는 곳/것을 찾아야 한다.

15. 브랜드, 교류, 컨텐츠, 라이프스타일 모든 게 메시지다. 만나는 사람은 일부의 주파수가 맞는 사람이다.

16. 나의 모든 게 메시지다보니, 그냥 하지 말라! 잘못된 메시지가 나가면 나에 대한 인지가 달라진다.

17. 먼저 생각하고, 그 생각 속에 나의 생활을 정렬. 일관을 가지면서 브랜딩이 된다.

18.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 원하는 것들이 남는다. 더 오래 사는 것에 대한 염원. 원하는 일을 고민해보라. 그게 미래다. 그걸 원하기에 그쪽으로 에너지가 흐른다.

19. 욕망하길 멈추지 마세요. 당위이자 설명이자 욕심. 욕망하세요. 그걸 하나의 선으로 이으면, 그 점과 선을 만드는 것이 일상이다. 

20. 다시,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벼려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 대한 공부, 인생곡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