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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가 답한, 고객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챗GPT에 물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왜 기업이 고객커뮤니티를 만들어 운영해야 하는지를.

그에 대한 답을 들었다. 뭐야. 얘.. 쫌 똑똑한 걸!

내가 생각하던 것들과 거의 유사했다(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그간 쌓인 데이터와 비슷했다).


아래는 그 답변이다(챗GPT의 답변을 한글로 번역한 것).

기업이 고객 커뮤니티를 만드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충성 고객 기반 구축: 공동체를 만들어 기업들은 브랜드와 연결감을 느끼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구축할 수 있다. 이것은 반복적인 사업과 긍정적인 입소문 광고로 이어질 수 있다.


2. 고객 피드백: 고객 커뮤니티는 고객이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회사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와 요구에 따라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옹호: 고객들이 공동체에 소속감을 느낄 때, 그들은 브랜드를 옹호하고 그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가능성이 더 높다.


4. 고객 지원: 고객 커뮤니티는 고객이 질문을 하고 다른 고객 또는 회사 대표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5. 제품 혁신: 기업은 고객 커뮤니티를 활용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통찰력을 모아 신제품을 만들거나 기존 제품을 개선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고객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은 기업이 고객과 관계를 맺고, 충성도를 구축하고,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귀중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요기에 2가지를 추가 하자면

6. 광고 콘텐츠 소싱 : 이들로부터 만들어지는 다양한 콘텐츠가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 메시지로 활용가능하다. 고객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기업의 메시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7. 업세일링과 리세일링 : 하나의 제품을 구매한 이들이 관련 분야 다른 제품까지 구매를 하도록 돕는다. 더해 제품 수명이 다했을 때 다시 그 제품을 구매하도록 돕는다. 커뮤니티가 이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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