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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1) 정구호, 브랜드를 리브랜드하다

롱블랙 5월 8일, 문장채집 no. 411

롱블랙 5월 8일, 문장채집 no. 411

정구호 : 다 버리고 핵심만 남겨라, 감각의 모험가가 조언하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675 


1. 브랜드가 가장 갈망하는 게 '헤리티지'입니다. 하루아침에 가질 수 없는, 오직 시간과 노력으로 쌓아올린 '유일무이한 자산'이니까요. 휠라는 헤리티지를 가진 기업. 작업이 수월. 100년이 넘는 세월에서 휠라가 사랑받는 순간을 복기하면 되니까요.


2. 모든 브랜드가 노화하는 원인은 '변화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공에 안주한 브랜드일수록 변화하지 못하죠. 본인이 업계에서 가장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왜 바꿔야 해? 질문하는 순간 그 브랜드의 미래는 어두워집니다.


3. 소비자에게 뭔가를 팔 땐, 그들이 좋아하는 걸 팔아선 안 된다고 생각해요. 그들의 취향과 안목을 발전시켜 나가는 요소를 던져야 해요.


4. 성공한 리브랜딩의 관건은 '얼마나 과감할 수 있는가'이다.


5. 브랜드를 되살릴 땐 숫자가 필요없어요. 매장에 가서 직접 온도를 느끼면 됩니다. 매장만큼 브랜드의 현실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곳이 없으니까요. 바꿔야 한다!는 말 한마디보다 강력한 이유입니다.


정구호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jung_ku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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