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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 이렇게 섬세한 데이팅앱이라니, 힌지

롱블랙 7월 24일, 문장채집 no. 480

롱블랙 7월 24일, 문장채집 no. 480

힌지 : 만남은 게임이 아니다, 진지한 데이팅 앱의 탄생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760 


1. 미국 데이팅 앱 시장 점유율 3위 힌지. 틴더 29% 범블 24% 그리고 힌지 19%. 2019~2022 동안 범블의 월간 사용자 수가 96% 늘 때 힌지는 344% 가 늘었어. 이들의 비결은 '안티 틴더'. 가벼운 만남에 지친 사람에게 '진지한 연애 상대'를 제안


2. 힌지는 프로필 만들기가 까다로워. 20가지 정도의 질문에 답을 해야. 그리고 나에 대한 퀴즈를 만들어야 해. 내가 마지막으로 먹은 음식, 사랑하는 장소, 부끄러운 순간 같은 질문까지 적어야 프로필 작성이 끝


3. 프로필은 공감대를 형성하기 좋아. 외모보단 가치관과 취향에 자연스레 집중하게 만드는. 힌지는 넘긴 프로필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어. 선택을 돕겠단 거지. 틴더는 스와이프해 탈락시킨 사람을 다시 보려면, 유료 요금제에 가입해야. 틴더와 뭐든 반대로 서비스. 확실한 대안으로.


4. 힌지의 모든 순간에 '대화하는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우린 오직 누군가의 '진지한 관계'를 이어가려는 사람을 끌어들이고 싶어요.


미국의 언플러깅 데이를 기념해, 힌지가 만든 캠페인 포스터. 하루 동안 힌지 앱을 비활성화하고, 밖에 나가 데이트를 하라는 취지로 기획했다. ⓒ힌지



5. 힌지가 사용자를 신경쓰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게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앱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기보단, 현실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도록 응원하는 게 중요해요.


힌지가 만든 브랜드북 『How We Do Things』의 패키지 박스. 힌지의 인재상부터 기업 철학, 브랜드의 키 아이디어 등을 담았다. ⓒ맷 젠슨


 

힌지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hi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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