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2023년 11월 22일 no. 585
롱블랙 2023년 11월 22일 no. 585
요시다 유니 : 바나나와 사과로 조각한 초현실 아트, 10만명을 불러 모으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892
1. 사람들이 상상하는 한계선보다 약간 더 위에 있는 영역을 노리려 해요. 그래서 사람들이 이 브랜드를 두고 상상하는 한계선이 어디인지 파악. 리서치를 지루할 정도로 많이.
2. 브랜드의 원칙, 알리고 싶은 상품, 타겟고객, 좋은 아이디어라면 이 모든 걸 관통할 수 있어야. 그런 아이디어를 찾을 때까지 선을 그으며 생각합니다.
3. 시대의 흐름도 예전보다 빨라요. 그 순간에 어울리는 신선한 작품을 만들고 싶어요. 조금이라도 신선한 감동이 있지 않으면, '그냥 광고'로 지나가버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