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센터)와 협업했습니다.
광화문 트윈빌딩에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도모하는 아트코리아랩(이하 아코랩) 오픈을 앞두고, 소개자료를 제작하는 일이었습니다.
아래는 페이스북에 올린 내용입니다.
ㅡ
아트코리아랩 소개자료 50부를 전달하면서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협업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센터 김현진님이 아코랩팀과 연결을 해 주었고, 당시엔 공간 운영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였어요. 그러다 이 아코랩 소개자료 제작 제안을 받았고. 이걸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해야 할 상황이라! 진행하기로 했어요.
제가 혼자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 함께 협업할 팀을 만들어야 했고. 그렇게 두 분의 고수님(고인석 대표님 / 견민정 대표님)과 함께 준비를 했습니다.
스타트업 피칭 자료제작 초고수 원포인트 고인석 대표님에게 디자인 의뢰를 했고, 공공기관의 문법과 민간의 언어를 모두 잘 구사하는 인더케이브 견민정 대표님이 텍스트 감수를 도와줬어요. 이게 한 번에 끝낼 수 없는 일이었고, 센터와 무수한 토스(수정/보완 등)를 하며 소개자료를 만들었습니다.
50여 페이지를 두 영역으로 나눠 디자인했어요. 앞쪽 20여 페이지는 꼭 알아야 하는 정보에 집중해 디자인에 힘을 쏟았고, 뒷쪽 30여 페이지는 어펜딕스(별첨&faq)로 나눠 심플한 포맷으로 제작했습니다.
풀컬러 스프링제본을 원해, 킨코스에 문의하니 아니.. 여긴 무슨 물가가 뉴욬? 검색과 전화통화를 통해 좋은 업체를 찾아 적정 가격으로 제작 완료했어요. 여기까지.. 어쩌다 4개월이 훌쩍 지났습니다.
ㅡ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료 준비하고 체크하고 조율하느라 고생한 센터분들(본부장님, 팀장님) 정말 감사드려요.
ㅡ
아래는 소개자료 일부입니다.
ㅡ
예술경영지원센터 x 플라잉웨일 주요 협업
2021년 '커리어디자인' 워크샵 https://brunch.co.kr/@rory/776
2019년 '예술경영컨퍼런스' 프리젠테이션 워크샵 https://brunch.co.kr/@rory/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