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코리아랩 x 플라잉웨일

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센터)와 협업했습니다.

광화문 트윈빌딩에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도모하는 아트코리아랩(이하 아코랩) 오픈을 앞두고, 소개자료를 제작하는 일이었습니다. 


아래는 페이스북에 올린 내용입니다.

아트코리아랩 소개자료 50부를 전달하면서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협업도 마무리 되었습니다. 센터 김현진님이 아코랩팀과 연결을 해 주었고, 당시엔 공간 운영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였어요. 그러다 이 아코랩 소개자료 제작 제안을 받았고. 이걸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해야 할 상황이라! 진행하기로 했어요.


제가 혼자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 함께 협업할 팀을 만들어야 했고. 그렇게 두 분의 고수님(고인석 대표님 / 견민정 대표님)과 함께 준비를 했습니다.


스타트업 피칭 자료제작 초고수 원포인트 고인석 대표님에게 디자인 의뢰를 했고, 공공기관의 문법과 민간의 언어를 모두 잘 구사하는 인더케이브 견민정 대표님이 텍스트 감수를 도와줬어요. 이게 한 번에 끝낼 수 없는 일이었고, 센터와 무수한 토스(수정/보완 등)를 하며 소개자료를 만들었습니다.


50여 페이지를 두 영역으로 나눠 디자인했어요. 앞쪽 20여 페이지는 꼭 알아야 하는 정보에 집중해 디자인에 힘을 쏟았고, 뒷쪽 30여 페이지는 어펜딕스(별첨&faq)로 나눠 심플한 포맷으로 제작했습니다. 


풀컬러 스프링제본을 원해, 킨코스에 문의하니 아니.. 여긴 무슨 물가가 뉴욬? 검색과 전화통화를 통해 좋은 업체를 찾아 적정 가격으로 제작 완료했어요. 여기까지.. 어쩌다 4개월이 훌쩍 지났습니다.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자료 준비하고 체크하고 조율하느라 고생한 센터분들(본부장님, 팀장님) 정말 감사드려요.



아래는 소개자료 일부입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 x 플라잉웨일 주요 협업

2021년 '커리어디자인' 워크샵 https://brunch.co.kr/@rory/776

2019년 '예술경영컨퍼런스' 프리젠테이션 워크샵 https://brunch.co.kr/@rory/175


매거진의 이전글 광주시문화재단 크리에이티브 토크 x 플라잉웨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