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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9) 웰니스를 잘 아는 친한 언니처럼, 해피문데이

롱블랙 2025년 3월7일 no. 989

롱블랙 2025년 3월7일 no. 989

해피문데이 : 연평귱 성장률 97% 펨테크사의 '구독서비스'는 뭐가 달랐나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366 


1. 좋은 생리대 기준부터 잡아야 한다고. 그 힌트는 국내 화장품 분석 앱 '화해'에서 얻었지. "화장품 시장을 보니 성분을 하나하나 따지고. '내 피부에 닿는다'는 생각 때문. 그런데 생리대도 피부에 직접 닿는 중요한 제품이잖아요. 더 깐깐한 기준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김 대표가 생각한 기준은 '유기농 순면 생리대'. 


해피문데이의 유기농 생리대 제품 모습. 김 대표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얇고 흡수가 빠른 생리대를 만들기 위해 10개월간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해피문데이해피문데이의 유기농 생리대 제품 모습. 김 대표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얇고 흡수가 빠른 생리대를 만들기 위해 10개월간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해피문데이


김도진 대표는 “월경 관리의 핵심은 ‘불안’을 줄이는 것”라고 말했다. 그래서 매달 생리대를 챙겨야 한다는 불안을 덜기 위해 ‘구독 모델’을 제안했다. ⓒ롱블랙김도진 대표는 “월경 관리의 핵심은 ‘불안’을 줄이는 것”라고 말했다. 그래서 매달 생리대를 챙겨야 한다는 불안을 덜기 위해 ‘구독 모델’을 제안했다. ⓒ롱블랙


2. 월경 케어 서비스를 제대로 운영하려면 결국 '모바일앱'이 있어야. 그래야 접근성이 좋아지니까. 단, 앱 서비스는 기존 웹보다 더 편리하게 만들고 싶었어요. 1년간 데이터를 쌓고 알고리즘을 학습시켜, 월경 주기 예측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죠. 이 기능을 토대로 '생리대 정기 배송' 특허 기술까지 개발.


3. 웰니스 사업은 결코 호흡이 빠르지 않아요. 사람의 몸과 연결되다 보니, '신뢰'를 쌓을 시간이 필요하죠. 그래서 '축척의힘'을 믿고, 필요한 단계를 차근히 밟는 데 집중했어요. 1+1 판매 같은 가격 경쟁에 매몰되지 않으려 조심했죠.


4. 오프 마트로 판매 채널을 넓히는 대신 이들이 택한 전략은 '앱 내부 서비스' 확대. 앱 안에서 '월경 경험'에 대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세계관을 만드는 데 집중. 꼭 월경이 아니더라도, 여성 건강에 궁금한 정보도 앱에서 확인. 

*해피문데이는 2018년부터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공. 누적 조회수는 1900만회 이상


5. 월경기 불안은 불완전한 정보로 인한 경우가 많아요. 말도 안되는 정보는 물론, 흩어진 정보 사이에서 헤매는 여성들을 많이 봤어요. 저는 해피문데이가 여성들이 살면서 마주할 문제를 제대로 알려주고, 그 경험을 한곳에 모아주는 '친한 언니'같은 준재가 되길 바랐어요.


해피문데이 인스타(1.1만) https://www.instagram.com/happymoonday_offic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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