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어른들이 있어, 다행이다

100개의 질문 100번의 생각 no28

28일 차, 10월 4일(일)입니다. 

개천절, 어떤 어르신들의 서울 진격은 실패(?)했네요. 

by the way

당신 주변(소셜 포함)에 존경 하는 어른이 있나요?

혹은 이 세상에 존경 하는 어른이 있나요?

혹은 (돌아가셨지만) 우리가 기억해야 할 어른이 있나요? 

당신이 생각하는 [존경 받는 어른]은 어떤 어른인가요?


ㅡㅡ

존경하는 어른이라고 했을 때, 약간 막막했다.

뭔가 어마한 업적을 남긴 분을 생각해야 하나? 싶었는데.

그런 분 보다. 내 삶에 영향을 주고 있는 감사한 분들을 떠올려 보니.

너무너무 많더라. 참 다행이다 싶었다.


누구보다 

우리 부모님.

장인 장모님.

이유는 많지만 생략.


그리고 찬찬히 둘러보니~ 세상을 위해 맹활약 하고 있는 어른들이 많았다.

뭔가 뒤이어 오는 이들에게, 등대 역할을 해 주시는 분들.

등대는 아니어도 촛불 하나 지키며 이정표 역할을 해 주시는 분들.

너무너무 많다. 다행이다.


그 분들의 이야길 기억하기 위해

그들이 남긴 책을 사서, 책 꽂이에 모셨다.

책을 남기지 않았다면, 그들의 흔적을 곳곳에 저장했다.


ㅡㅡ

책꽂이 책들을 쭈욱 훑어봤다.

많은 분들이 외국분들이고(자기계발 / 소설쪽 작가), 또 많은 분들이 나보다 어린 분들이다. 

헉. 놀랐다.


1. 내가 이렇게 나이를 먹었나 ㅠ

2. 세상에나. 이렇게 멋진 분들이 왜케 많나. 그들은 뭘 먹고 자랐을까?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수만 년 소원을 들어보니, 빅데이터가 되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