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의 질문 100번의 생각 no.55
55일 차, 10월31일(토)
당신이 생각할 때,
일을 잘 한다는 건 어떤 의미인가요?
일을 잘 하기 위해 어떤게 필요할까요?
ㅡㅡ
1) 전문성이 있어야 합니다. 전문성은 공부를 통해, 일을 통해, 경험을 통해 쌓여집니다.
2) 센스가 있어야 합니다. 과하지 않고, 모자라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누군가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만들지 않고, 누군가의 기쁨을 위해 '크게' 노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3) 협업이 능해야 합니다. 조직내외 필요한 사람과 협업을 잘 해야 합니다. 결코 혼자할 수 없습니다.
4) 조직의 목표와 성과에 올라타야 합니다. 리더십과 팔로워십이 필요합니다. 스스로 주도하고, 조직의 흐름에 따라야 합니다.
5) 건강해야 합니다. 몸이 부족하면, 마음도 곧 잘 흔들립니다. 안팎으로 갈등이 빚어집니다.
6) 몰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 일을 할 수 있고, 딴짓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몰입이 필요할 때는 몰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긍정해야 합니다. 부정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본인에게 조직에게 말이죠.
8) 포기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내뜻대로 되지 않는 순간이 있습니다. 욕심을 부리다, 부러질 수 있습니다.
9) 잘 쉬어야 합니다. 잘 놀아야 합니다. 일 생각을 잊을 수 있어야 합니다.
10) 혼자만의 시간을 꼭 가지길 바랍니다. 가져 본 자만이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