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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고, 웃어라 / PRM 김도연

no.207 인터뷰 시즌3 / 퍼스널 브랜딩 1문 1답

<평생직장 개뿔, 개인의 시대>란 컨퍼런스가 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제목에 격하게 공감했었죠. 회사에 헌신도 중요하지만(그러다 헌신짝 취급을 받기도 하지만 ㅠ), 스스로 지켜(성장시켜)야 한다는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가 많이 언급되었어요.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임팩트. 시대를 지탱해 온 거대하고 견고했던 탑들이 무너지고, 이제는 그 땅에 작고 새로운 것들이 재빠르게 자릴 잡고 있는 걸 봅니다. 이제는 보다 많은 분들이 소속(명함)보다 '지속가능한' 개인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그 흐름을 타고, 도도하고 진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에 대해 100명의 '응답'을 모았다.
100개의 레퍼런스를 참고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찾아가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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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즌2,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질문과 답변만 큐레이션(빼기)했습니다.


평생직장은 없고, 이제 <개인의 시대>라고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PRM 김도연


개인적으로 가슴에 콕 박하는 이야기네요. 심지어 홍보를 하고 있는데도 다른 프로젝트만 홍보를 했고, 회사를 하면서 오직 ‘회사’를 브랜딩만 했습니다. 제 앞가림도 못하는데 퍼스널 브랜딩에 관해 어떻게 조언해야 할지 정말 난감하네요. 모두들 아시는 이야기라도 한 마디 하자면 ‘웃는 얼굴’ 보다 값지고 진실한 브랜딩은 없습니다. 홍보하는 사람으로 이것만은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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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starmaki_dy/ 

PRM https://www.prm.co.kr/html/ 

인터뷰 원문 https://brunch.co.kr/@rory/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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