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하고 싶은 것 다해라 / 뉴즈 김가현

no.263 인터뷰 시즌3 / 퍼스널 브랜딩 1문 1답

<평생직장 개뿔, 개인의 시대>란 컨퍼런스 가 있었어요. 많은 분들이 제목에 격하게 공감했었죠. 회사에 헌신도 중요하지만(그러다 헌신짝 취급을 받기도 하지만 ㅠ), 스스로 지켜(성장시켜)야 한다는 '퍼스널 브랜딩' 이야기가 많이 언급되었어요.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임팩트. 시대를 지탱해 온 거대하고 견고했던 탑들이 무너지고, 이제는 그 땅에 작고 새로운 것들이 재빠르게 자릴 잡고 있는 걸 봅니다. 이제는 보다 많은 분들이 소속(명함)보다 '지속가능한' 개인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그 흐름을 타고, 도도하고 진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시즌2에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질문과 답변만 큐레이션(빼기)했다. 100개의 레퍼런스를 참고해,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각자의 '해답'을 찾아가 보자.


평생직장은 없고, 이제 <개인의 시대>라고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한데요, 그것을 잘하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뉴즈 / 김가현


대체될 수 없는 나만의 특성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고 봐요. 스티브 잡스가 말했던 '커넥팅 더 닷(Connecting the dot)'과 같이 살아오면서 돌이켜보면 의미 없는 경험은 없거든요. 그래서 다른 사람은 절대 대체할 수 없는 나만의 길을 꾸준히 만들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고 싶은 것에 다들 도전해봤으면 좋겠어요. 물론 말처럼 쉽지는 않죠. 도전하기 힘든 상황일 수도 있구요. 그래도 결국 모든 사람은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할 때 빛나고, 진가를 발휘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용기를 내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아무도 대체할 수 없는 나만의 브랜딩이 어느 순간 저절로 만들어져 있을 거예요!


ㅡㅡ

톡 : https://vt.tiktok.com/ZSXDFDod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erishkkh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cherishkkh_118   

인터뷰 전문 : https://brunch.co.kr/@rory/478 

매거진의 이전글 양다리를 걸쳐라 / EBS 김민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