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윤서 Jun 30. 2021

지극히 개인적인_

글을 쓰는 사람

_

나는 브런치에서 꽃을 그리고 시를 적는 일을 1년 정도 해왔다

유명 작가는 아니지만 글을 쓰면서 살아가고 싶고

나의 글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

그런 마음으로 출판 계획서를 만들고 투고를 준비했다


시라는 어쩌면 비주류인 장르를 선택한 이유와

시를 통해 내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일까

그동안 모아놓은 글들을 여러 번 읽고 또 읽었다


지켜졌으면 하는 마음들에 대하여 적힌 글들에는

애정이 묻어나 있다


모든 인연들이 모든 인생의 순간들이

어찌 나의 뜻대로 되겠냐마는

이 짧은 글자들에 얼마나 담을 수 있냐는

작가 본인의 역량에 달라지겠지만

나는 모든 글에 '살아가자'라는 외침을 담는다


내 글이 일기를 벗어난 시점은

살아도 된다고 느낀 날에 적은 짧은 글들을

예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시점이다


본래 영혼이 슬픔이 바탕이라

유쾌하게 풀지는 못하지만

나와 통하는 사람들이 있으리라 믿으며

한 편 , 두 편 모아지는 글들과

한 송이 , 두 송이 모아진 꽃들을

기획서에 적어 내려갔다



출판사 몇 군데 투고를 하면서

좀 더 수정하고 싶은 마음에 잠시 멈추었지만

책의 출판이라는 영역과 상관없이

브런치라는 공간에서 나의 진심을 전하고

누군가의 응원을 받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브런치라는 공간의 의미가

1년 넘게 연재를 하면서 내 글쓰기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브런치와 나만 알겠지


[그저_글]이 그럼에도 저버릴 수 없는 것들로

가득 채워 오늘을 살아간 기특한 누군가를 응원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글을 적는 사람이 되기를 스스로 되내어본다



실유카_강인함, 끈기


작가의 이전글 지극히 개인적인_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