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윤서 May 12. 2020

그저_글

잔상

_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내뱉는 말에 삶이 들키는 순간이 있다.
속이려는 건 아닌데 굳이 말하지 않았던 그런 부분들 말이다.

_
삶을 살아가면서 스쳐 지나간 부분들을 스스로 다 기억하지는 못해도
흔적이라는 게 남는듯하다. 아마
그런 잔상들이 나의 언어와 나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나라는 사람의 에너지를 형성하겠지
_
지우고 싶다고 없던 일이 되길 바라며 지우고 지워도
이미 내가 된 과거의 그림자는 떨어질 수 없다.
_
그 잔상들을 마주할 때 흠칫하며 놀라기도 하지만

나라는 사람을 알아차려준 사람에게 고맙더라.

나도 나를 잊으려 하는데 그들은 어찌 그런 나조차도

알아주고 안아주는지

_

우리의 관계를 더 깊게 해주는 순간이 있다면

서로의 잔상을 봐주는 그 순간들의 빈도가 아닐까.

웃고 있는 순간의 내 모습이 아니라

불분명한 나의 잔상을 봐주는 사람.

그런 글을 적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새로운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