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윤서 May 15. 2020

그저_글

사랑에 관하여

_

사랑에 관련된 글을 쓰지 못하는 건

사랑이 없어서가 아니다.


나의 사랑을 안다.

내가 사랑하는 법을 안다.

그 모든 일을 겪고도 사랑을 주고 사랑에 빠지는

여자임을 스스로 안다.


글로 적는 일은 구체화하는 작업이다.

나의 사랑을 내가 확인하며

그때마다 떠나간 것을 생각하며 아플 것이다.

그렇게 아끼었지만 지금은 함께하지 않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그렇지만 그 순수하고 예쁜 순간의 마음이 귀함을 안다.

아프고 사랑이었고

지속하지 못해도 사랑이었다.


상실을 알게 하고

시간의 유한성을 알게 했고

덧없음을 알게 했으며

심장이 아릴 수 있음을 알고

나의 무한한 체력을 알게 하며

헌신을 알게 하고

주고 싶은 마음을 알게 하고

나라는 사람을 풍요롭게 했다.


그러므로 사랑에 관한 글을 적기로 했다.

_





작가의 이전글 그저_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