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주 Sep 25. 2015

나에 대해서 알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굳이, 그냥, 딱히, 어련히, 간간이

나에 대해서 알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냥 아직은 보여주고 싶지 않은 면이 너무 많고, 좀 더 다듬은 다음에 말해주고 싶은 건데 그걸 서운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냥 얘는 그런 애려니. 하며 알면서도 슬쩍 넘어가 줬으면 좋겠다. 


굳이 나에 대해서 다 말하지 않아도 내 옆에 남아있는 사람이길 바란다. 내가 모든 걸 털어놓지 않음은 앞으로 달라질 우리의 관계 속, 너와 할 이야기를 남겨두고 싶기 때문임을 알아주는 사람이길 바란다. 말하지 않아도 다 알아서가 아니라 그냥 딱히 나의 모든 것을 알기 위해 안달하지 않는 사람이길 바란다. 


내가 준비가 되었을 때,  그때의 내가 스스로에 대해서, 우리에 대해서 뿌듯해하며 털어놓을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너가 되어줘. 너의 조급함에 나마저 확신이 없어지지 않도록 우리를 위한 너가 되어줘. 오 괜찮은 선택이었네. 역시  너답네.라고 내가 한 과거의 일을 과거형으로 칭찬해주는 너가 되어줘. 


그냥 내가 어련히 알아서 할 수 있게 그냥 나를 내버려두고 간간이 와서 토닥토닥만 해줬으면 좋겠어. 그렇게만 해주면 나는 정말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너한테 모든 걸 말해주러 갈 수 있을 것 같아.  

매거진의 이전글 감정의 밍기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