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빨양c Aug 18. 2023

첫 책을 출간하고


#page219


마침내 세상에 나왔다.

비로소 하나의 매듭이 지어졌다


문득 여기서 그만 멈추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대에서 내려오고 싶었다.


산 정상에 올라 아래로 내려갈 일만 남았다고 생각해서였을까.

오랫동안 배 속에 품고 있던 책이 내 몸을 나가 독립적인 운명을 얻게 된다고 생각하니 허전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 그때 나는 일종의 산후 우울증에 시달렸다.


공연은 끝났다. 

꼭두각시 인형은 이제 줄에서 풀려나 제 생명력으로 살아갈 것이었다.


-베르베르 씨, 오늘은 뭘 쓰세요? 중.




작가의 이전글 이천이십삼년 십구일, 오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