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아흐 May 02. 2016

프롤로그- 6년째 연애중

언제 결혼하냐고 묻지 마세요

나이가 나이인지라 나를 볼때마다 사람들이 자꾸 묻는다.  너 나이가 몇살이지? 남자친구 있어?  


결혼 안 해?

어떤 사람인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제일 먼저 듣는 질문. 오래 만나다 보니 익숙하다.


부모님도 슬그머니 결혼 이야기를 꺼내는 28.

하지만 기나긴 시간을 살아야 하기에, 일단 나이가 되었으니 결혼해야지 라는 말에서 자유롭기로 했다.




나는 홀로 온전히 설 수 있는 건강한 사람이 함께도 건강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니 나이에 상관 없이 나의 시간을 잘 보내고 함께의 시간을 준비하고 싶다.


연애도 정말 온 힘을 다해 열심히!



이제 6년, 곧 7년을 향해가는 만남.

내 주변에 나만큼 오래 만난 사람이 없으니 이젠 연애에 대해 말할 자격이 있지 않나 싶다.


연애와 우정과 정과 결혼을 오고가는

나와 그의 생활에서 느낀 것들을

진솔하게 나누어보고 싶다.


바로 지금, 여기에서!


출처: Voyant(dove)
작가의 이전글 핫케이크의 추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