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달리 Feb 17. 2023

의미도 몰랐던 기도

아론의 축복기도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 민수기6장 24~26절 -




아이를 낳고 자모실에서 아기와 함께 예배를 드리는 시간은 영적 광야이다.

포대기에 싸여있는 아기를 안고 모니터로 예배드리는 그 장소는 

아기를 포대기에서 내려놓자마자 아침도 먹지 못하고 온 부모들이 카페에서 샌드위치와 커피를 먹으며 예배드리는 장소이다.


그리고 말 그대로 포대기에 실려온 아기 분유도 먹여야 하고 조금 큰? 아기는 이유식도 먹여야 한다.

더 큰 아기는 왔다갔다 돌아다니고 미끄럼도 타고, 때로는 작은 충돌도 발생한다.

엄마는 이를 말리는 중재역할도 해야 하고 예배도 드려야 하고 밥도 먹어야 하고, 먹여야 하고 ^^

지금 생각하면 교회 올 수 있음에 은혜로웠던 장소의 상황이 은혜롭지 못했음을 깨닫는다. ^^


18개월이 되면 영아부로 가게 되는데 나는 그래도 내가 신앙이 조금 있다고 생각했다.

나의 20년 신앙 전체를 돌이켜 봤을때 나의 신앙의 발전에 첫 번째 발전을 이룬 곳은 바로 이 영아부였다.

영아부 선생님들의 헌신과 무엇보다 아기 신앙인 내가 영아부에서 아기와 함께 아기 수준에서 함께 자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영아부에서는 모든 기도가 찬양으로 시작되는데 아이에게 기도를 어떻게 해 주어야 하는지도 모르는 나는 이렇게 하나씩 배워나갔다. 그 때 노래로 불렀던 찬양이 바로 "아론의 축복"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yaPpJ8OEScE


아이를 무릎에 안고 머리에 손을 얹고 예배시간마다 마지막에 불렀던 찬양이다. 부르면서도 어린 자녀에게 벌써부터 무슨 평강을 구하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고 아이에게 복을 주고 험한 세상에서 아이를 지켜달라고 하는 기도가 너무 좋았다. 더욱이 워킹맘인 나는 아이를 하나님이 지켜주시지 않으면 한 순간도 안심 할 수 없을 것 같았다. 


지금도 이 의미를 완전히 깨닫지는 못했지만, 하나님께서 내 자녀에게 물질의 성공과 세상의 명예를 주신다고 하지 않으셨다. 복을 주시고 악한 것으로부터 지켜주시고 하나님의 손이 아닌 얼굴을 비춰주셔서 은혜를 베푸시는데 그 은혜가 바로 평강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의 은혜가 얼마나 귀한지 이제는 조금 알 것 같다. 사람들은 종종 나에게 이야기한다. 

"자기는 조바심 안나?" "걱정 안돼?" 나는 아직 걱정은 하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축복을 믿는다. 그래서, 조바심 나지 않는다. 아이가 어렸을 적 영아부에서 드렸던 기도덕분에, 의미도 모르고 교회 선생님 따라 불렀던 아론의 축복이 나와 우리 가정에 스며든 은혜이다. 


오늘도 아론의 축복을 작게 읊조려 본다.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모르게 아이 손목을 잡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