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월애 May 20. 2024

1인가구에게 필요한 건?

7가지

내가 사랑하는 필기구

애인처럼 항상 가지고 다니고 쉬는 날 끄적거리면서

글을 쓴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게

1인가족의 커다란 장점 아닌가.

아무도 간섭하지 않는 1인가구

쉬는 날이 너무나 평화롭다.

모두 다 내 맘대로!

쉬는 날 가만히 앉아서

커다란 박스를 보면서

점심을 보내고 있다.


글을 쓰는 것이

드라마를 보는 것과 같은 걸까?

생각해 봤다.


글을 잘 쓰고 싶은 욕심이 있다.

드라마를 많이 보다 보면,

소설을 절대 안 읽는 나 같은 사람도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보기 시작했다.


소설을 읽는 것을

드라마를 보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을까?

(당연히 말도 안되는 이야기지만)

드라마작가가 쓴 고귀한 대사들이

주인공의 목소리를 통해 세상에 나올 때면

탁!

하고 무릎을 친다.


그래서 소설가보다

드라마작가를 더 좋아하게 된 건지도 모르겠다.


세상의 멋진 드라마 작가들과 영화 작가들을 만나는 방법, 드라마에 빠져서 보는 일이다.


쉬는 첫날 집안에서

혼자?

맛난 음식들을 때때로 먹어 가면서

즐기는 일!


이 일이 내게는 1석 3조가 되길 바란다.

1. 드라마를 봐서 나름 기분이 좋고 - 배우를 보면서

2. 좋은 대사를 들을 수 있어서 - 감동하고

3. 인간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 - 내가 살아보지 못한 삶들이니까 배우는 게 많다.


그리고 이런 경험이 내 글을 좀 풍성하고 유익하게 만들어 주기를… 바래본다.

한 가지 분명한 건,

연애를 끝내고 혼자이면서

드라마를 만난 이후로

나름, 가끔 따스하게 지낸다는 것.



1인가구에게 진정 필요한 건?

몇 가지를 생각해 보았다.

진정한 자유인으로 사는 내가 무엇이 있는지…


1. 자기 사랑 - 정신건강, 신체건강포함

2. 재미있는 드라마와 영화, 또는 취미

3. 좋아하고 잘하는 직업 -이게 돈도 잘벌게 함

4. 많은 시간( 돈을 들여 산 나만의 시간)

5. 그리고 나와 생각이 비슷한 지인들!

6. 사랑받을 수 있는 나의 반려가족- 지금은 반려견,

그 후엔 반려식물. (아무리 생각해도 사랑을 더 많이 받고 살고 있다. 누구보다 날 사랑해 주는 우리 강아지가 있으니까)

7. 집과 차

이걸 마련하느라 나의 수많은 시간을 세월을 돈과 바꾸었다. 욕심을 많이 안내면 시간을 좀 더 벌 수 있다.


내 시간을 더 많이 가진 내 미래를 모습을 위해

난, 지금

나의 많은 시간을 지키면서 살아가고 있다.


1인가구로서 살면서

가장 좋은 건


“자유”


간섭이나 참견이 없는 ”참 자유“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뒷마당에 가을이 떨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