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를 계속하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곧 나이다.

by 유월의햇살

얼마전 미스터 비스트라는 미국의 유튜버의 10년전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었다. 2015년 10월 4일에 촬영을 하였고, 2025년 10월 4일에 포스팅한 것이다. 지금은 수억명의 구독자를 가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중 한명이지만, 당시 그는 아마 1만여명이 조금 안되는 구독자를 가진 고등학생이었다. 당장 내일 있을 역사시험에 두려워하고, 어머니의 잔소리가 걱정이며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이 맞는지 주위에서 끊임없이 흔들고, 자기 자신마저도 흔들리게 만들 그런 상황속에서 고민하던 청소년으로 보였다. 그때의 그가 아마 거기서 멈추었다면, 지금의 그는 없었겠지? 10년이라는 시간은 한 사람을 변화시키기에는 차고 넘치는 시간으로 보인다. 지금 우리도 그러할 것이다. 무언가 하고 싶거나 원하는 것이 있는가? 도전하라, 그리고 10년간 계속 해보라.

자신의 비전을 믿고, 그것을 증명해보이는 것, 그 과정에서 우리는 어느 방향으로든 성장한다.


나는 여러가지의 직업을 가지고 있다. 2025년과 같은 경우에는 보험판매를 통한 수수료와 과외를 통한 수업료의 수입이 주 수입원이었다. 그리고 계속해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서 고민하는 중이다. 지금 시기에는 내가 좋아하고 계속할 수 있는 일들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서비스를 통해 업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이다.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은 글을 읽고, 글을 쓰며, 강의를 하고, 그리고 운동을 함께 하며 살아가는 삶이다. 그 속에서 내가 원하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으며, 조용한 호수처럼 잔잔하게 살아가길 원한다.


당신의 삶이 지금 이 속에서 의미를 찾기 위해서 오늘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라. 그리고 당신이 하기를 원하는 일, 그리고 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시작해보라.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살아간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