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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루습히 Dec 02. 2020

키보드로 연습하는 한줄 문장 (2)

<내가 좋아하는 문구 2>

과거에 작성했었던 글과 최근까지 좋아했던 문장을 모아봤습니다.

좋아하는 문장들에 손이 익숙해질수록, 그만큼 글이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맞춤법이나 띄어쓰기에 문제가 있는 내용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거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본문은 타자 연습 사이트인 타이핑웍스(https://new.typing.works)에 등록하였습니다.



· 양파가 올리브보다 좀 더 우아한 거 같다.

· 서툰 의사는 한 번에 한 사람을 해치지만, 서툰 교사는 130명을 해친다.

· 자연은 신의 작품이고, 예술은 사람의 작품이다.

· 바보는 방황하고 현명한 사람은 여행을 떠난다.

· 소유물의 부족은 개선할 수 있으나 영혼의 가난은 해결하기 쉬운 것이 아니다.

· 결혼이란, 독립은 동등하고 의존은 상호적이며, 의무는 상반되는 남녀 간의 관계이다.

· 깨닫기만 하고 실천을 안 하면 깨달음이 아무 소용없다.

· 숭고한 이상도 탐욕스러운 야심도 본인의 기량을 넘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망가져버린다.

· 거짓말쟁이는 아무것도 잃지 않지만, 아무것도 손에 들어오지 않는다.

· 남의 긍정적인 걸 보면 아무 말도 할 수 없게 된다.

· 아름답게 장식하는 것은 부자와의 결혼을 꿈꾸기 때문이라고 한다.

· 이상이란 별과 같다. 절대 손에 닿을 수 없지만, 우리가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인도해 준다.

· 인간이란 이해관계가 얽히면 자신이 정의라고 생각해버린다.

· 과오를 기억하는 것은 마음의 짐을 지는 것과 같다.

· 새로운 사람들은 쫓아내야 할 침략군이 아니다.

· 이 세계를 지배하는 것은 부패와 욕망이다.

· 힘없는 정의는 무능력이고, 정의 없는 힘은 폭력이다.

· 아이들은 미래에 보내는 살아있는 메시지다.

· 이해 못한다고 폄하하는 건 현명하지 않다.

· 말하는 싸가지없고 자존감 도둑에 사람을 이용한다.

· 죽음은 모든 것을 허용한다. 우리는 죽음에 대해 경건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왜 남자는 여자를 그렇게 흥미로워할까? 여자는 남자가 그리 흥미롭지 않은데.

· 정직만큼 풍요로운 유산은 없다.

· 인간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지만, 자신의 기량의 범위에서 운명을 바꾸는 건 가능하다.

· 증오를 품은 자에게 이해심을 구해서는 안된다.

· 삶은 천천히 떠나가지만 막진 못한다.

· 대답은 짧아야 덜 성가신 법이다.

· 사람을 알려면 그의 지갑, 쾌락, 그리고 불평을 보라.

· 영웅에게 호소하는 것은 언제나 무능력의 증상을 드러내며, 영웅이 있다는 믿음은 자신의 게으름에 대한 변명이다.

· 블로그는 글쓰기가 아니라 길거리 낙서 같은 것이다.

· 사람은 사람으로 태어나는 게 아니라, 사람이 되는 것이다.

· 좋은 아이디어는 샤워 부스 안에서 나온다.

· 퇴사자들은 상사로부터 퇴사하는 것이지, 일로부터 퇴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 추악한 어른에게서 마음씨 있는 젊은이가 나타난다.

· 개인의 복수를 위해 많은 사람을 죽인 이가 살아서 끝나면 안 된다.

· 부서진 마음을 추스르고, 예술로 승화시킨다.

· 하루 종일 누군가를 만나서 다시 그 사람과 만나게 될 순간만 꿈꾼다.

· 착한 여자는 천국에 가지만, 나쁜 여자는 어디든 간다.

· 수렵 본능은 모습을 바꾼 연애 감정이다.

· 보름달은 비출 짐승을 고른다.

· 걸작은 탄압과 억압 속에서 탄생한다.

· 민주주의는 몰상식한 이들의 독재에 불과하다.

· 이 몸은 예의와 공정이라는 내숭을 부려야 한다.

· 세상을 낭만적 모험이라고 보는 남자의 훈육은 사양한다.

· 신사의 교양은 언제나 허울일 뿐이다.

· 늙어서 걷지도 못하고 알몸뚱이로 칼만 차고서 소나무 아래에서 우두커니 앉아 있는다.

· 자신의 타락이 정당화되면 수상한 거짓말에도 쉽게 걸려든다.

· 겁쟁이는 오래 사는 비결이다.

· 환자를 죽음에서 살려내면 신의 영역에 끼어들었다고 노여움을 산다.

· 다들 아내는 착한데 나만 나쁜 놈인 줄 알지

· 사람은 낙타, 사자, 어린이의 세 단계의 정신적 변화를 통해 위버멘쉬가 되어 간다.

· 고독하고 신경질적이며 카페인에 중독되어 있고 자신감도 없이 자괴감에 빠져있다.

· 어른의 세상은 실망과 협상으로 가득하다.

·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건 추악한 것들뿐이다.

·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 증명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단정 짓지 않는다.

· 진실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거짓으로 포장한다.

· 남의 희생을 당연시하는 무자비한 사람이 안되기를

· 지옥으로 가는 길은 선의로 포장되어 있다.

· 학교 행사는 학생들에게 제도화된 스트레스다.

· 나쁜 소식은 언제나 다음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 남자는 약하지 않다는 걸 증명하려고 잔인해진다.

· 긍정적인 변화는 천천히 진행돼서, 마치 변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진다.

· 진실은 위험하고 거짓말은 쉽다.

· 큰 실수를 했다고 그걸로 친구를 판단하지 않는다.

· 아무런 대책이 없는 친절은 위험하다.

· 미래는 누구도 알 수 없지만, 과거는 미래에 대한 답이 있다.

· 정의와 신념은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유혈을 불러온다.

· 권력이란 그것을 획득한 수단이 아닌 어떻게 행사하느냐에 따라 정당화되는 것이다.

· 빨리 타는 장작은 빨리 꺼지는 법이다.

· 물리학은 이론적이지만, 재미는 현실적이다.

· 품성은 자신에 대한 신뢰이다.

· 사람의 목숨이 돌멩이처럼 굴러다니고 있다.

· 대관식이 끝나면 왕관의 무게를 견뎌야 한다.

· 야욕에 취해 있는 날은 얼마 남지 않았다.

· 헛된 희망은 최악의 독이다.

· 좋은 보고서는 허위와 날조로 만들어진다.

· 살아갈 이유가 필요하다면, 그것이 살아갈 이유이다.

· 인생이 걸린 포커에서는 무슨 패를 쥐고 있는지 떠들지 않는다.

· 남들이 떠드는 동안 지켜보고, 남들이 행동하는 동안 계획하며, 남들이 쉴 때 공격한다.

· 물감과 거짓은 더할수록 검게 변한다.

· 이런 세상을 만든 어른은 아이에게 창피할 줄 모른다.

· 배우는 자는 고통받아야 한다.

· 귀를 가리고 방울을 훔친다.

· 석유가 없는 중동은 아프리카다.

·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면, 부정적인 것이 자리를 잡는다.

· 고난과 역경이 기회를 가지고 온다.

· 훌륭한 사람들의 명언은 마음에 여유가 있는 사람에게만 닿는다.

· 식사를 대접받는 유일한 방법은 분산투자뿐이다.

· 교양 없는 사람이 허세로 전시회를 찾는 것과 같은 이치다.

· 꽃 속의 꿀은 예쁜 나비만 먹는 게 아니다.

· 수컷 동물은 다른 수컷의 자식을 잡아먹는다.

· 예술가는 반려자를 잘못 선택한다.

· 멸종은 생태계가 빈자리를 만들지만, 항상 그 자리를 누군가 채워왔다.

· 심장에는 얼음, 입술에는 꿀

· 라디오는 운전자의 평화에 방해가 될 뿐이다.

· 행복은 가장 큰 과세 대상이다.

· 승부는 선악이 아닌, 강약에 의해 결정된다.

· 괴물은 강인한 육체와 유연한 사고를 겸비한 총명한 짐승이다.

· 후회와 죄악감으로 남아있는 가능성을 버릴 수 있다.

· 거울은 여러 각도에서 자신과 마주하기 위한 장치이다.

· 내 늙음도 내 잘못으로 받은 벌이 아니다.

· 캐릭터에 대한 애착은 머리로 이해하는 게 아니라 가슴으로 공감하는 것이다.

· 호감 가는 사람이 너무 완벽해 보일 때는 보통 다른 뜻이 있다.

· 천국에는 날씨가 좋고, 지옥에는 친구가 많다.

· 고통을 감수해야 적에게도 고통을 줄 수 있다.

· 세상은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희극이고 느끼는 사람에게는 비극이다.

· 작품은 누구의 소유도 아니기 때문에 잠시만 존재해야 한다.

· 예술은 내 안의 사고방식을 밖으로 표현하고, 디자인은 내 밖의 문제를 제품으로 해결한다.

· 사람은 주사위와 같아서 스스로를 인생 속으로 던진다.

· 지식이란 현실을 잊어버리기 위해서 있다.

· 삶에 집착하면 두려움이 튀여나와 눈이 흐려진다.

· 고통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준다.

· 고칠 수 없는 일이라면 견디는 수밖에 없는 법이다.

· 남들에게 조금만 더 속을 열어 보이면 더 쉽게 너를 알아본다.

· 청소년에게 현실 인생을 알려주는 건 정신건강에 해롭다.

· 누가 너와 결혼하려 한다면, 그건 비자 때문이다.

· 나는 약하기 때문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만은 피하며 살아왔다.

· 우리의 몸은 생존을 위해서 사회적 고통을 느끼게 되어있다.

· 세속적 기준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천박함에 열등감을 가져야 한다.

· 악당이 주로 박사인 이유는 대학원생 시절에 타락해서 그렇다.

· 기사는 사실을 기초로 작성하지만 진실은 아니다.

· 이 세상은 정가만으로 거래가 되는 게 아니다.

· 현실은 자신의 인지에 맞춰 재정의 된다.

· 인정을 무시한 계략은 진행할수록 계략이 되지 못한다.

· 갖고 태어난 자유를 판 대가로 인생의 가치는 정해진다

· 사랑이 이루어지는 건, 거대한 이벤트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운이다.

· 우리는 부모세대와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삶이었다.

· 명성과 지위로 자신을 높이지 않는다.

· 광고는 정액제를 사용할 수 없는 가난한 사람들이 내는 세금이다.

· 자신에게 없는 것만 원하면, 흉측하게 일그러지고 억지로 빼앗는다.

· 눈에 보이는 세계는 사람의 수만큼 존재한다.

· 사람의 눈높이에서 보이는 수평선까지의 거리는 약 4km이다.

· 아무것도 안 하다 보면, 무언가 대단한 것을 할 때도 있다.

· 만일 악마라는 것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아이의 얼굴을 하고 있을 것이다.

· 자기 자아는 퇴근해서 만난다.

· 위화감은 상상력이 만든 결과이다.

· 완벽한 절반은 힘들지만, 적당한 절반은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

· 성공은 여정이지, 목적지가 아니다.

· 여자를 멀리하고 사랑에 빠지는 걸 막는다.

· 피해는 갑작스럽게 찾아오지만, 한 번에 벗어날 수도 있다.

· 터프한 사람들은 자신감이 떨어지면 터프한 척을 한다.

· 권력의 이동은 옳고 그름으로 결정되지 않고, 자만과 허영으로 결정된다.

· 신세 진 사람과 일하다 보면, 대가를 치를 때가 온다.

· 무죄인 사람도 때로는 말이 바뀌기 마련이다.

· 어릴 적의 과오는 사회에 나가서 장애물이 된다.

· 적이 착실하게 성장하지 않으면 아군은 몰락한다.

· 각오가 없는 악당은 타인이 만든 규칙에서 안전하게 살아간다.

· 좋아하는 상대에게 소거법으로 호감을 얻어도 의미는 없다.

· 명확한 목적도 없이 사는 곳만 바꾼 들 아무것도 못한다.

· 사람을 잇는 것은 돈이 아닌 겸손한 태도와 따뜻한 마음

· 살아있는 것들은 무질서함과 균형으로 부패를 피한다.

· 파티에서 떠날 때를 알아야 한다.

· 가짜가 현실보다 훨씬 덜 고통스럽다.

· 솔직하지 못하면, 보내지 못할 편지만 쌓인다.

· 그런데 남자는 여자를 무시해, 걔도 그럴걸?

· 돈은 아쉬운 사람이 쓰고 간다.

· 애벌레는 세상이 끝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나비가 된다.

· 재능을 실적이 아닌 변설로 드러내고, 타인을 떨어트려서 자신을 높인다.

· 선행으로 마음을 채우고, 악행으로 예금통장을 채운다.

· 할 수 없는 건 아무것도 없다지만, 난 매일 아무것도 안 할 수 있어

· 남들이 나에게 던진 돌을 주워서, 탄탄한 기반을 지을 수만 있다면

· 나는 무언가를 소비하지 않고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존재이다.

· 소원은 다양한 희생을 지불하고, 자신의 힘으로 실현하는 것이다.

· 젊음은 때로는 난폭하고 흉폭하다.

· 한 시대의 철학은 다음 시대에서 평범한 지식으로 남는다.

· 달콤하고 씁쓸한 청춘이 끝나면, 괴로움만 남는다.

· 건축은 여러 사람들의 동의와 합의로 지어진다.

· 성찰이 없는 용서는 외면과 방관이다.

· 사과해주길 바라거나,  용서할 이유가 필요하거나

· 애정도 조리에 따라서 독이 된다.

·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항상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다.

· 성실함은 작은 책임감부터 시작된다.

· 숨을 고르지 않으면, 다 타서 재로 날아갈 거 같다.

· 사람들은 외모와 소문으로 우리를 평가한다.

· 사진은 왜곡되고 악의적으로 편집돼서 평생 따라다닌다.

· 좋은 옷이 신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마음이 신사를 만든다.

· 자기 일을 멸시하는 자는 먹을 양식과 싸운다.

· 깨끗한 의복은 좋은 소개장.

· 죽을지언정 경박하게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게으른 자는 꿈만 꾸다가 자살한다.

· 지금의 세상은 이용 가치가 없다면 도태된다.

· 인간은 다양성을 포용할 만큼 지적인 존재가 아니다.

· 생각하는 강함과 어리광은 종이 한 장 차이

· 한번 자비를 베풀었다면, 홀로 설 때까지 돌봐주는 법이다.

· 서있으면 작약, 앉으면 모란

· 로맨스에는 늘 대가가 따릅니다.

· 얼굴은 우리가 나아갈 곳을 보여주는 지도다.

· 옳음보다 친절함을 먼저 선택한다.

· 감정은 세상을 멸망시킨다.

· 연애는 5분 만에 완성되는 즉석라면이 아니다.

· 가족이 남자의 약점을 만드는 법이다.

· 포기와 각오는 본질적으로 같다.

· 당연한 듯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한 미래는 자연스럽게 오지 않는다.

· 자아는 자신과 타인을 확실히 구분하는 것, 마음이란 개념의 첫걸음이다.

· 사회에는 거역할 수 없는 질서와 권력이 존재한다.

· 왕좌는 물려주는 것이다.

· 악마는 감언이설과 계약에는 깐깐하다.

· 긍정이 무뎌지고, 부정은 날카롭다.

· 외면은 내면에 들어가기 위한 문이다.

· 어두운 밤을 쉬이 받아들이지 마시오

· 여자를 욕망의 대상으로만 보는 남자는 사랑받지 못한다.

· 내면의 악이 선을 이길 때, 사람은 돌변한다.

· 부하는 정신론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 분노에 빠지면 본질을 놓친다.

· 그냥 네가 원하는 사람이 되어 살아가면 된다.

· 공정이란 자연스럽지도 인간답지도 않다.

· 자신에게 패배를 안겨준 상대에게 배울 점이 가장 많다.

· 가식으로 자신을 지키면, 마음의 진정성은 굳어버린다.

· 자살에 실패하면, 변하지 않는 현실이 기다리고 있다.

· 설득은 정신적으로 무방비가 된 상태에서 효과적이다.

· 겉으로 분투하며 빠르게 전선 이탈, 이것이 자신이 생존하는 최선의 방법

· 옆에 있는 잔디밭이 푸르게 보이는 법이다.

· 서투른 사람일수록 눈에 띄려 한다.

· 농담에서 화근을 남기면 거짓말이 된다.

· 인간은 의미 모를 감정으로 만들어져 있다.

· 미련으로 살아남은 20대, 꿈과 희망으로 살아간다.

· 연체료는 그렇게 낭만적이지 않다.

· 날 빛내줄 누군가가 정말로 있을까?

· 어린 시절의 수상한 행동은, 어른이 돼서 수수께끼로 남는다.

· 좋아하는 상대가 자신을 모른다면, 마음이 괴로울 뿐이다.

· 신작도 언젠가 고전이 되어 돌아온다.

· 세상엔 말로 하지 않는 게, 더 좋을 때가 있다.

· 좋아했던 여자를 축복하며, 마음은 무덤으로 가져간다.

· 자신을 스스로 설득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 답이 나오지 않을 때는, 잠자코 손을 움직이는 게 제일 좋다.

· 신뢰는 양방향이다.

· 라쿠고는 공감을 얻기 위한 예술입니다.

· 삶을 개선하는 모든 기술과 마음, 그리고 사려 깊음

· 말이란, 미지의 영역으로 가는 징검다리다.

· 공 세운 자에게 상을 주고, 능력 있는 자에게 벼슬을 준다.

· 사람이 가지고 있는 마음결은 다층적이다.

· 호기심은 고양이를 죽인다.

· 운명은 없다. 선택의 연속일 뿐이다.

· 사랑은 나약하지만, 질투는 강렬하다.

· 지혜로운 사람은 때와 장소, 사람을 가릴 줄 안다

· 아첨하는 사람을 곁에 두지 않는다

· 겸허한 태도로 마음을 연다

· 상대방의 자존심을 짓밟는 의미 없는 논쟁은 하지 않는다

· 나를 비워야 남을 담을 수 있다

· 소인에게 맞서는 기술과 피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 자신의 재능을 지나치게 드러내지 않는다

· 인간은 마음가짐에 따라 90살의 노인이 되기도 하고, 9살의 소년이 되기도 한다.

· 남자 주인공으로는 그저 악과 맞서 싸우는 관습적인 이야기밖에 만들 수 없다.

· 나는 명절에 시댁에서 전 부치는 며느리로 살지 않을 것이다.

· 사전의 편찬 작업은 단행본과 잡지와 다르게 아주 특수한 세계이다.

· 단골에 대한 호의는 손해를 만든다.

· Hannah는 거꾸로 읽어도 한나이다.

· 룩소티카가 파는 건 선택의 환상이다.

· 잃어버린 물건은 예상하지 못한 상황으로 찾게 된다.

· 진정한 모습은 능력이 아니라 선택에서 나타난다.

· 꿈에 사로잡히면 진짜 삶을 놓치게 된다.

· 마음을 열면 다시 닫을 수 없다.

· 인간은 이름에 맞춰서 얼마든지 바뀐다.

· 사람은 이익과 공포로 움직인다.

· 처음 굽는 팬케이크는 실패한다.

· 남들 기준에만 맞추면 앞으로 영원히 나아질 수 없습니다.

· 하늘과 별과 달에는 언제나 길이 있다.

· 정말 신이 계시다면, 왜 세상을 위해서 나서지 않는가?

· 피아노는 연주자를 죽이지 않는다.

· 앞으로 나아가려면 맑은 눈으로, 과거를 돌아볼 때는 존경과 호감으로

· 자살은 죽음에 대한 의지를 지니고 자신의 생명을 해쳐서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 삶에 있어서 유일한 방향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 사람의 매력은 허술함의 틈에서 생겨난다.

· 짝사랑으로 인한 사망자가 결핵 사망자보다 많다.

· 악을 선으로 갚으면, 적도 최고의 친구가 될 수 있다.

· 평범함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자신 그대로 살 수 있는 방법이다.

· 어느 곳이 아니라, 가고 싶은 곳을 가야 한다.

· 자신의 연약함에 마음을 무너뜨리고 산산이 부서진다.

· 꿈은 깨면 언젠가 사라진다.

· 상대방이 작은 친절을 베풀었을 때, 나를 좋아한다고 착각하지 않도록 한다.

· 개인의 욕구는 다수의 욕구를 능가한다.

· 자기 글에 도취되는 것을 경계하라.

· 좋아하는 상대의 심장을 뭉개려고 하는 러브 코미디는 없다.

· 독선적이고 자신에게 취해서 본심이 전해지지 않는다.

· 반죽을 넣을 때는 팬케이크를 만들 생각도 해야 한다.

· 세상에는 손에 닿지 않는 것이 있다.

· 용어를 바꾼다고 해서 지위가 바뀌는 건 아니다.

· 동정과 연민 이외에, 무엇을 할 수 있다는 걸까?

· 즐겁게 노는 것에 죄책감을 심어주고 책상 앞에 오래 앉아 고통스러워하는 것을 공부라고 배운다.

· 이웃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삶이 더 편해질 것이다.

· 비대해진 마음은 연약하다.

· 아이들은 태어나지 않고, 노인들은 죽지 않으며, 젊은이들은 스스로 죽는다.

· 여전히 유약하고 우둔하다.

· 과거에 사로잡혀, 빛나고 있을 터인 미래를 어리석은 과거 청산에 소비한다.

· 가진 게 없더라도 누군가에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으면 당당할 수 있다.

· 가끔은 나만이 없는 마을을 생각한다.

· 관계에서도 물을 주는 게 필요하다.

· 남의 말을 나의 생각인 것처럼 말하지 말 것.

· 내가 얼마나 원하던지, 얻을 수 있는 건 정해져 있다.

· 외롭고, 겁나고, 두렵다.

· 곤경에 빠지는 건 몰라서가 아니라, 확실히 안다는 착각 때문이다.

· 일어서지 않으면, 평생을 무릎 꿇고 살아가야 해.

· 나도 젊었을 적 그랬기 때문에, 널 이해한다

· 후회만 남아서 무엇을 얻어도 목구멍에 걸린 듯한 인생

· 비전이 없다면, 죽는 편이 낫다.

· 공포는 위험에 처한 지혜의 얼굴이다.

· 속력이란 이동거리를 시간으로 나눠준 값이고, 속도는 변위를 시간으로 나눠준 값이다.

· 인생에는 선택지가 있는 편이 좋다.

· 재능이라는 것은 계속해서 노력할 자격이다.

· 강한 친구만이 중요한 친구가 아니라는 것을 너무 자주 잊게 됩니다.

· 그래도 뭔가 좋은 일을 하면, 자기혐오가 줄어들 겁니다.

· 돈 우습게 보지 마! 없는 사람한텐 모욕이니까

· 나도 양심은 있어, 골라서 발동할 뿐이야

· 대부분의 곡예사는 도착 직전에 죽는다.

· 영원하지 않다고 해서, 그 가치가 퇴색하는 건 아니다.

· 마지막 세 걸음이 가장 중요하다.

· 남자들은 여자를 4가지로 분류하고, 언제나 혼란에 빠진다.

· 사랑에 눈이 멀었거나, 사기꾼을 만났거나 그게 그거다.

· 어른이 되었지만, 사람이 되진 못했다.

· 사랑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아요, 환상일 뿐이에요

· 영리함이란 올바른 결정을 제시간에 결정하는 것이다.

· 돈으로 살 수 있는 여인은 가치가 없는 법이다.

· 장애는 차이점들을 인식하고 부족한 것에 서운해하지 않는 거예요

· 예쁜 여자는 네 인생을 망쳐! 아무리 착해도 상관없어

· 총이 있으면 은행을 털 수 있고, 은행을 소유하면 세상을 털 수 있다.

· 겸손과 비하는 전혀 다른 것이다.

· 쿠데타에는 군사, 미디어 그리고 금권이 필요하다.

· 사람은 뭐든 바꿀 수 있어요, 전 세계의 어떤 것이라도!

· 눈을 감은 것만으로는 눈이 보이지 않는 사람의 불편함을 알지 못한다.

· 사람은 주어진 조건 안에서 살아가야 한다.

· 애어른으로 성장한 아이가 어른이 되면, 어느 순간 아이로 퇴화한다.

· 사람은 내면의 고통과 진실을 직면하지 않으려고 무슨 짓이든 한다.

· 여자가 말하는 좋은 사람은 관심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 아이의 잠든 얼굴을 본다는 건 잔업 지옥이다,

· 모든 시대는 이어지는 꿈이다.

· 연애는 암살이 아니야. 들켜야 시작해

· 충성심은 그 가치를 아는 자에게 보여야 의미가 있다.

· 낭만은 오글이 되었고, 감성은 중2병이 되었으며, 여유는 잉여가 되었다.

· 재능은 찬스를 잡는 악력과 실패에서 배우는 냉정 함이다.

· 글을 빨리 쓰는 것과 잘 쓰는 것은 다른 실력이다.

· 연출은 배우의 거짓말이 사실처럼 들리도록, 허상의 공간을 실상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 잔소리에는 배울 것이 있다.

· 알려주는 것은 한때의 우월감, 알려주지 않는 것은 일생의 우월감

· 노력 없이 얻은 보물은 소중하지 않다.

· 당신은 투명해지겠습니까? 아니면 사람을 먹겠습니까?

· 연주가는 하늘을 보는 시간도 필요하다.

· 기술이 없는 자가 정열을 쏟아부어도 결과는 뻔한 것.

· 언제까지나 환상 속에서 살아갈 수 없어

· 조심해야 해, 여자는 기분 나쁜 생물이야.

· 인생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은 의외로 한정되어 있다.

· 가장 권력을 탐하는 자, 결국 권력은 움켜잡지만 좋은 지도자는 못된다.

· 들은 것은 잊어버리고, 본 것은 기억하고, 직접 한 것은 이해한다.

· 도망쳐서 도착한 곳에, 낙원이란 있을 수 없다.

· 보물에 깃든 탐욕을 결코 무시해선 안돼.

· 송곳은 주머니에 숨길 수 없다.

· 빚은 안 갚게 해 주는 게 큰 이익을 만든다.

· 동정심이 부족한 건, 과한 눈물만큼이나 저급하다.

· 냉혹한 현실이 그릇된 희망보다 언제나 낫다.

· 남을 판단할 때 친구를 대하는 방식이 아니라, 아랫사람을 대하는 방식을 봐야 한다.

· 좋은 변호사는 사실을 걱정하고, 대단한 변호사는 적을 걱정한다.

· 한 여자가 결혼할 때마다, 또 다른 여자는 실패의 쓴맛을 느낀다.

· 네가 상처 입는 것을 보고 애처롭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 능력 없는 사람의 희망만큼 성가신 것도 없다.

· 만약 어떠한 현실이 다가와도, 그래도라고 말하는 자신을 잃지 마.

· 서커스가 금이라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모스크바산 쓰레기다.

· 좋아하는 마음은 말하지 않고, 담아두는 것이다.

· 서두르지 않으면서, 특별대우를 받지 않는 일이 뭘까?

· 제대로 실연하질 못하니까, 이런 데서 계속 우물쭈물하는 거라고!

· 바보는 쓸데없는 곳에 돈을 낭비하고, 착실한 사람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 돈을 쓴다.

· 남자의 가치는 돈을 쓰는 곳에서 나뉘는 법이다.

· 꿈을 가진다는 건, 동시에 현실과의 싸움을 각오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꿈이 있고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어도, 그것만으로는 부족해.

· 자신한테서 사라지려는 사람에게도 틀림없이 이유는 있는 거야.

· 너무 많이 아는 건 안돼, 아는 것을 원해서도 안돼.

· 세상의 이치도 굴복시킬만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 캘리그래피는 예술적 시각 표현의 소통이다.

· 인간의 탐구심이란 것은, 누가 말해서  억누를 수 있는 게 아니다.

· 복수는 차가울 때, 그 맛이 최상이다.

· 인턴이 되려면, 믹서기에 들어간 동전 기분을 알아야 한다.

· 화려하고 소중한 건 너무 빨리 사라져.

· 자신을 믿지 않는 자에게 노력할 가치는 없다.

· 자네는 강하지만,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니야.

· 두려움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아, 생각 속에만 존재할 뿐이야.

· 깡통은 재활용이 되지만, 산업폐기물을 묻으면 주변을 오염시킨다.

· 잘 나가는 아티스트는 모방하고, 훌륭한 아티스트는 훔친다.

· 사람을 모르는 남자와 마음을 잃은 여자, 전도 다난한 여행의 시작입니다.

· 들켜버린 짝사랑은 무모하지만, 마음은 편하다.

· 죄책감 때문에 상대방은 다정하고, 더 이상 상처 받을 일도 없다.

· 실연당한 사람을 위로해주는 역할은 제비뽑기에서 꽝을 뽑은 것과 같다.

· 돌아오길 원해? 돌아오지 않았으면 좋겠어?

· 소심함을 세심함으로...

· "왜 사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행복하게 살 것인가!"

· 인연이란, 항아리 안에 보관된 좁쌀과 좁쌀의 만남이다.

· 강해지지 않으면, 소리도 내지 못하고 산 채로 잡아먹히게 된다.

· 리뷰는 주관적인 생각과 객관적인 정보로 작성해야 한다.

· 절대 키감이란?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다. 때문에 'ㄱ' 엔터가 자신을 구원할지니...

· 뻔하지 않으면서 과하지 않게

· 햇빛이 선명하게 나뭇잎을 핥고 있었다.

· 오늘은 바람이 요란하군? 하지만, 이 바람 울고 있어요...

· 인문학이란? 인간의 변하지 않는 가치를 성찰하고, 그것을 탁월함으로 실천하는 것이다.

· 그녀와 나 사이에는 거리감은 있어도 공감은 없다.

· 사람에겐 저마다 그에 걸맞은 죽음과 삶이 있다.

· 자신감이 오만으로 변질될 때 위기는 찾아온다.

· 꽃이 피기까진 긴 겨울이 필요하다.

· 세상은 회색과도 같다. 어둡기도 하고, 밝을 때도 있다.

· 그래도 희망은 언제나 있다.

· 평생 웃게 해 주면 뭐하나, 지 울리는 놈한테 가겠지.

· 집착인지 미련인지 구분 못하면, 부담만 늘어난다.

· 짝사랑할 때, 마음 줘봤자 돌아오는 건 한숨뿐.

· 자신을 너무나 힘들게 하는 인연이라면, 그냥 놓아주세요.

· 연애는 언제나 맑음 뒤 구림

· 29살의 나는, 19살의 나보다 슬기롭지 못하다.

· 한숨 한 번에 행복 한 번이 빠져나간다.

· 어른이 되면 특별한 여자가 되어있을 줄 알았다? 그런데, 난 안정감을 원하는 평범한 여자였어.

·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내가 노력하지 않을 이유가 되진 못한다.

· 당신은 주변의 사랑을 받으려고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간 죽어서나 그들이 당신을 기억할 겁니다.

· 포기라는 건 어떻게 하면 되는 걸까? 포기하기로 결정하고, 그대로 행동하는 걸까..

· 살아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변화도 중요하다.

· 사랑한다고 열백번 말해도, 헤어지자 한마디에 끝나는 게 연애.

· 모든 것이 선의로 시작되었어도, 과하면 에고가 된다.

· 젊은 여자가 도시를 동경하거나, 질 좋은 옷이나 브랜드 물건을 갖고 싶어 하거나, 조건이 좋은 남자를 잡길 바라는 건 어리석은 걸까?

· 꿈이 끝나버리면 허망하다.

· 과대평가해도 곤란합니다. 저는 누군가의 대신이 될 수 없습니다.

· 두려워하지 말거라, 자신의 내면의 가능성을 믿고 힘을 다하면 길이 열릴 거야.

· 가끔은 새로운 것만 찾게 되잖아? 근데 새것도 낡아, 이미 낡은 것들이 그랬듯.

· 외로움이란, 파도처럼 밀려왔다 싶으면 어느새 빠져나가고 그것이 계속 반복돼.

· 그래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감사를 받는 건, 나쁜 기분이 아니야.

· 짝사랑은 상냥한 사람만 하는 거예요.

· 철과 플라스틱만 상대하다 보면, 인간은 잘못된다는 것이 내 신념이야.

· 핑드럼을 손에 넣어라.

· 오드리, 너는 거기 있어선 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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