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나 Apr 09. 2023

웹스크랩으로 1분 만에 B2B 리드젠 하기 : 리스틀리

리드젠을 위한 이메일, 연락처, 기업명.. 수동 입력의 늪에서 빠져나오자

B2B에서는 대부분 인바운드 리드를 통해 서비스를 판매하곤 하지만 아웃바운드 리드젠도 무시할 수 없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죠. 아웃바운드 리드젠을 위해 링크드인 내비게이터, 아폴로 등의 다양한 툴들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과연.. 국내 시장에도 적합한 게 맞을까?' 하는 의문이 들 때도 있어요. 해외에서 만들어진 툴이기도 하고 아직 국내에서는 링크드인 사용 목적 또한 영업 기회를 창출하기보다는 네트워킹, 채용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니까요. 


이렇게 아웃바운드 리드를 찾기 시작하면 시간이 한도 끝도 없이 갑니다. 안 그래도 할 일도 많은데 리드 찾느라 하루를 꼬박 보낼 때도 있어요. 그렇게 찾은 리드들의 개수도 그렇게 많지 않고 단순 반복작업에 쉽게 지치기도 하죠. 그럼 이 아웃바운드 리드 창출을 위한 프로세스를 자동화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당연히 업무 효율이 높아지겠죠. 웹 스크래핑 툴 리스틀리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웹사이트에서 관련 데이터를 추출하고 잠재 리드 목록 생성을 자동화하는 기능을 지원 하는데요. 오늘은 이 기능이 B2B 마케팅, 영업 담당자분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웹 스크래핑의 기본 개념


웹 스크래핑은 웹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추출하는 과정으로 이메일, 연락처, 주소 등 웹사이트에 표기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데이터 베이스화 하는 작업을 말해요. 스크래핑은 수동으로도 할 수 있고 자동으로도 할 수 있는데요. 수동으로 하는 방법은 기존의 우리가 흔히 '노가다'라고 불리는 작업들이 수반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고, 회사명과 연락처, 대표 이메일을 스프레드 시트에 하나둘씩 옮기는 작업이요. 이런 작업은 시간도 많이 걸릴뿐더러 반복성 때문에 언제나 실무자들을 졸음의 늪에 빠지게 합니다. 대량의 데이터를 얻기에는 부적절한 방법이죠.



수동으로 스크랩하는 작업을 자동화하는 것 중 하나가 자동 스크래핑 툴을 이용하는 건데요. 웹 사이트를 자동으로 스크래핑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들만 자동으로 데이터 베이스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 스크래핑을 자동으로!

리스틀리(Listly) 알아보기  


리스틀리는 유저가 웹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해당 데이터로 목록을 만들 수 있는 웹 스크래핑 SaaS 입니다. 리스틀리를 통해 유저는 스크랩하려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이미지, 텍스트, URL과 같은 정보를 대량으로 빠른 시간 내에 추출할 수 있어요.

 


이 같은 스크래핑 툴을 사용하고/안 할 때의 주요 장점은 '시간'입니다. 수동으로 관리하던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게 되니 데이터 수집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이 시간을 더 복잡한 업무에 투자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되는거죠. 





리스틀리로 B2B 리드젠 자동화 시작하기


리스틀리와 같은 툴은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지만, 오늘은 B2B 리드젠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어 볼게요. 리스틀리에서는 B2B 리드 생성을 위해 웹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잠재적 리드 목록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담당자가 목표로 하는 시장이나 산업에 있는 회사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웹사이트의 URL을 리스틀리에 입력하고 해당 웹사이트에서 회사 이름, 연락처 정보 및 기타 데이터와 같은 관련 정보를 추출합니다. 목록이 생성되면 사용자는 데이터를 필터링 및 정렬하여 잠재 고객을 식별하고 데이터를 스프레드시트 또는 기타 소프트웨어로 내보낼 수도 있죠. 이렇게 추출한 데이터를 통해 산업별 타겟에 발송할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거나 직접 컨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죠. 







B2B 마케팅, 영업 담당자가
리스틀리를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것


리드젠에 고민이 많은 담당자분들이 리스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무궁무진 하지만 핵심은 '많은 수의 리드를 빠른 시간에 수집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리드를 빠르고 쉽게 수집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리드를 수동으로 검색하는 것과 비교하여 상당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죠.


유료 광고 또는 제3자 제공업체의 데이터 구매 단가와 비교할 때, 웹 스크래핑은 비즈니스에서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웹 스크래핑을 통해 기업은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 행동 및 시장 동향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어요. 이 정보는 마케팅 전략, 제품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 리스틀리는 리드 생성을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스크래핑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스크랩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고 웹 스크래핑 도구 사용에 적용될 수 있는 법률이나 규정을 꼭 알고 진행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자동화로 쉬워지는 B2B 리드 젠! 
리스틀리를 시작해 보세요


리스틀리를 사용하여 B2B 리드 생성 작업 시간을 간소화 하고 고품질의 리드 데이터 확보 가능성이 높여 보세요. 고품질의 리드는 영업 및 마케팅 팀이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팅하도록 도와주며 궁극적으로 리드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될 가능성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협업 기능을 통해 리스틀리에서는 잠재 고객 목록을 간단하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 10% 할인된 가격으로 리스틀리를 사용해보고 B2B 리드 젠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세요.


* 리스틀리x한나 특별 프로모션 안내 
본 포스팅의 프로모션 URL을 통해 리스틀리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마케팅 자동화 SaaS로 업무 시간 절약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