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사비나 May 14. 2023

4개월의 브런치, 나의 다정하고 소중한 구독자 100명

감사의 말씀을 드려요.

  작년에 브런치 작가 도전에 실패하고 글을 쓰는 것을 멈췄었습니다. 세모의 ADHD 진단이라는 큰 이벤트가 있었기도 했고, 그 진단명이 뭐라고 울면서 죽고 싶다고 대뜸 전화를 걸고 엉엉 울던 저를 바로 센터로 소환해서 긴급 상담을 받아주셨던 상담센터 원장님 덕분에 저란 사람을 알아가는 긴 과정을 겪어내느라 참 바쁜 시간을 보냈거든요.


  저를 잘 알고 나니 그제야 세모와 저를 분리할 수 있었어요. 거기부터가 치유의 시작이었던 것 같아요. 저만의 치유가 아니라 세모와 저, 그리고 우리 가족들의 치유요.


  그 과정에 참 많은 일들이 있었고, 그 일들을 겪으면서 저는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아이의 진단명을 제 가슴에 안고 동굴 속에 사는 듯했어요. 그래서 매일 책을 읽었어요. 많은 작가들의 글에서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그 덕에 일어섰지요.


  하지만 ADHD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그리고 교사로서 학교에서 ADHD 아이를 만났을 때 어떻게 제 마음을 다스려야 하는지 도움을 받을 책을 만나진 못 했어요. 약물이며 비약물 치료며 다양한 전문의들의 지식이 담긴 책에서 깊은 위로까지는 기대하기 어려웠다고 해야 할까요?


  제가 겪어내는 그 감정의 소용돌이를 헤어 나오는 여정을 기록하고 싶었어요. 꾸준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부족한 필력으로 저를 위로하는 마음에서 적어 내려 갔답니다. 글을 쓴다는 것은 참 무서운 것이더라고요. 글을 쓰면, 그 말이 진짜여야 하기 때문에 제 말과 행동을 제가 쓴 대로 지키려고 노력해야 했어요. 그래서 세모에게 더 좋은 엄마가 되어가는 걸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비밀을 나누며 저는 또 성장했습니다.


그 과정들을 지나 첫 글들을 발행해 보며

브런치 작가가 되었습니다.


라이킷을 받을 때마다

“당신의 세모가 조금 달라도 괜찮아요.”

“당신의 마음은 틀린 게 아니에요. 너무나 정당해요.”

라는 응원을 받는 듯했어요.


구독자 한 명이 늘 때마다

“누군가가 나를 지지하는구나.”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가 내 손을 잡아주는구나. “

라는 깊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 글을 읽고 구독하기 위해 특별히 브런치에 가입한 듯한 구독자- 구독하고 있는 작가가 저와 달랑 브런치 하나인 구독자분들을 볼 때면, ‘또 한 명의 부모님이 동굴에서 나오셨구나.’하고 안도하기도 했어요.


우리 세모 같은 신경다양성의 아이들을
키워내는 부모님들이 서로 연대하여
단단하고 바른걸음으로
함께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준히, 진심을 담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다정하고 소중한 100명의 구독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를 좋은 부모로 만들어주는 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