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썽키스트 Apr 05. 2018

전염돼라

나는 천재로 다시 태어났다.



왜냐하면 전염되기 때문이다.





전염-되다

1. 병이 남에게 옮다.

2. 다른 사람의 습관, 분위기, 기분 따위에 영향을 받아 물이 들다.

출처 : 네이버 국어사전



'전염되다'는 부정적인 어감이다. 그래도 나는 이 단어를 써야겠다. 이것만큼 직관적으로 이해시킬 수 있는 단어가 없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생각, 자신감, 가능성, 의지에 영향을 받아 물이 들고 있는 내가, 전염되고 있는 것 같아서 전염된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



우리는 주변 거의 모든 것으로부터 전염된다. 사람과 책으로부터 뿐만 아니라 살아있지 않은 것으로부터도 전염된다. 집중해서 글 쓰는 작업을 진행하면서도 단지 0.1초 눈을 돌려 '책상 위 먼지'를 보는 순간에도 '다른 생각'이 전염된다. '먼지'는 생각을 전염시킬 수 없는 존재 이건만, 우리는 그것으로부터도 '다른 생각'이 전염되는 '사람'이라는 존재다.



우리는 '사람'으로부터 전염되는 것이 가장 많고 영향이 크다. 베스트셀러를 통해 깨달음을 얻었더라도 저자에게서 얻는 깨달음보다 크지 않고, 넘쳐나는 창업 교육 홍수 속에 있는 것보다 단 한 명 진심 어린 창업가의 조언이 비즈니스 모델을 바꿀 수 있다. 



나는 적극적으로 전염되고 있다.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는 자신감이 넘쳐나는 사람을 만나고 강의를 듣는다. 감정적으로 피로해서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을 때는 새로운 책을 찾고 창의적인 사람들의 글을 읽는다. 창업도 다른 사람과 다른 생각이 전염되어 시작했고, 가끔 내가 하지 않았을 말과 행동을 할 때 '아, 그동안에 또 많이 전염되었구나'라는 생각을 한다.



물론 나를 천재로 만드는 전염이 있지만 반대인 경우도 있다. 한없이 나에게 안 좋은 감정과 분위기를 보내주는 사람들. 나의 에너지가 더 강력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는 그들을 멀리하는 것에 모두에게 낫다고 생각한다. 만약 그들을 멀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천재로 다시 태어나려는 강력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누구보다도 더 전염성이 강한 사람이 돼야 한다. 전염되어 천재가 될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그것을 이용해라. 반대로 전염되어 천재로부터 멀어질 것 같으면, 천재로 다시 태어나는 다른 방법을 적극적으로 이용해라. '나는 천재로 다시 태어났다'는 쉬지 않고 나올 테니까.




다시 천재로 태어나기 위해서 전염돼라.

출처 : 픽사베이





"당신을 생각하는 천재로 만드는 생각게임"

이용안내 : www.saenggakgame.com

매거진의 이전글 틀릴 때까지 생각해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