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썽키스트 Dec 13. 2017

새로운 발견을 기뻐하라.

천재의 재탄생

나는 천재로 다시 태어났다.



왜냐하면 새로운 발견을 기뻐하기 때문이다.



일상 속에서 내 유희가 되고 아이디어 씨앗이 되고, 족쇄까지 되는 것이 있다. 바로 '유튜브'다. 그 안에 담긴 수많은 영상을 보면서 너무 유익한 정보를 얻기도 하고,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하기도 한다. 그래도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만들어낸 유의미한 혁신 가치는 칭찬받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유튜브 영상을 즐기는 이유 중 하나는, 영상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을 발견할 수 있고, 나는 그런 발견이 재미있고 즐겁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기쁘다. 내가 이런걸 보는 눈이 있어서 그냥 3분 순삭하며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서 유익한 정보를 흡수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기쁘다. "일하는 속도 겁나 빠른 장인들-세계 속 달인들"과 같은 제목의 영상을 보면서 다양한 영역의 달인들이 일하는 과정을 통해서 공통된 패러다임을 발견하기도 한다. 



예전에는 시간 떼우기식으로 보고 지나갔던 생활 속 장면들에서 지금은 새로운 무엇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내가 다시 천재로 태어났다. '냉장고를 부탁해' 쉐프들이 요리하는 동선을 보면서도 경영 수업을 발견하고, 아이돌 노래를 들으면서 작곡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상상하게 된다. 그것들을 생각해내는 것이 재미있고, 새롭게 발견한 아이디어를 기뻐한다. 기쁘기 때문에 새로운 발견을 추구한다. 그렇게 내가 천재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식한다.



다시 천재로 태어나기 위해서 새로운 발견을 기뻐하라.






다시 천재로 태어나게 만드는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카톡친구추가 >> http://pf.kakao.com/_xjxjrrd

매거진의 이전글 할 일을 줄여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