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다시 시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봄 Apr 24. 2020

나무•봄

봄날, 흔들리는 나무를 바라보다 문득 끄적여두다


세상이 어찌 돌아가든

봄볕을 품에 담고

너는 푸르게 자라고 있다


사람이 어찌 무너지든

봄바람에 잠시 흔들리곤

너는 무심코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세월이 어찌 흘러갈지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봄날에

너를 보며 부끄러워 나는 울고 있다


2020.4.24

질문술사 시인박씨

봄날 흔들리는 나무를 바라보다 문득 끄적여두다


나무•봄 (초고)
詩足 _  너는 늘 나무처럼 잘 자라지만, 나는 어찌 살고 있는 건지 부끄럽기만 하구나.

  봄은 봄인데 코로나19 이후로 봄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답답한 마스크로 얼굴을 감추고 걷다가 문득 봄볕을 느껴보려 하지만 따스함도 잘 느껴지지 않는다. 흔들리는 나무를 잠시 바라보니 바람이 불고 있는 듯 하지만, 봄바람도 느끼지 못하고 있다. 가끔 거울을 쳐다보면 흰머리가 부쩍 많아진 낯선 사내를 마주하게 된다. 세월은 흘러가는데, 나는 멈춰서 있는 것 같다. 나무도 멈춰서 있는 것 같지만 쉼 없이 자라고 있는 듯해서, 부럽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한 봄날이다.

나태주 시인의 <나무>
詩足2 _ 나태주 시인의 <나무>

나는 그저 나무만 쳐다보고 말았지만, 나태주 시인은 ‘나무’가 되어 ‘너’를 바라보고 있다. 그에겐 사랑이 있고, 내겐 부끄러움만 있다. 좋은 글은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그 글을 쓰는 인간의 결을 따라간다. 내 부끄러움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아직 나는 도달하지 못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숨어버린 만년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