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삼한 수의사 Sep 11. 2022

수의사가 추천하는 원피스 동물계 악마의 열매는?

만화에 진심인 수의사가 추천하는 동물계 악마의 열매는?



초인계인 줄만 알았던 고무고무 열매 / 출처 : 원피스



[스포 주의]




 원피스라는 만화를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을 겁니다. 원피스가 나온 해는 1997년이지만 25주년을 맞이한 2022년이 되도록 원피스는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죠. 워낙 연재가 길어지다 보니 대부분 반응은 이렇죠. '원피스 아직도 완결 안났어?', '원피스 아직도 해?'. 원피스가 더 대단한 건 연재한 기간도 길지만 아직도 그 인기가 뜨겁다는 점입니다. 특히 요즘은 원피스 전개가 극후반으로 가게 되면서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있는데요. 현재 원피스는 생각지도 못한 루피의 정체, 밀짚모자 해적단의 높아진 위상, 고대병기의 정체 등의 떡밥을 최근에 모두 풀고 있습니다. 드디어 작가가 이제 원피스를 끝내겠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자 그런데, 원피스라는 만화에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준 소재는 여러분은 과연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만화 내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능력 한계를 깨도록 도와준 그리고 원피스에서 가장 흥미로운 소재가 바로 '악마의 열매'라는 것을요.



저는 22.9.11 기준 가장 최근인 1059화까지 봤습니다.


 악마의 열매를 모르시는 분을 위해 잠시 소개를 하겠습니다. 악마의 열매는 원피스에 등장하는 열매로 이 열매를 먹으면 그 열매가 가진 능력을 먹은 본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예를 들면, 제가 고무고무 열매를 먹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고무고무 열매의 특성은 고무의 특징으로 인해 몸이 쭉쭉 늘어나고 탄력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 열매를 먹는다면 제 몸이 고무처럼 늘어나고 탄력이 생기며 외부 충격에도 타격을 덜 받는 힘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총알을 튕겨내는 것처럼요. 단! 만약 악마의 열매를 먹게 된다면 바다의 미움을 받아서 평생 맥주병 신세가 됩니다. 해적이 바다에서 수영을 못한다니, 너무 독특한 설정이죠?



고무는 총알도 튕겨낸다.


 이제 악마의 열매를 크게 3가지로 분류하면 초인계, 자연계, 동물계로 나누는데요. 여기서 더 들어가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할 것 같으니 생략하고 이번에 주제가 될 부분만 언급하도록 해보죠. 제가 볼 부분은 바로 '동물계' 악마의 열매입니다. 동물계 악마의 열매를 먹으면 그 동물의 장점, 특성을 고스란히 이용할 수 있으며 그 동물로 변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데요. 만약 여러분이 강아지 열매를 먹는다고 가정하면 뛰어난 후각, 날카로운 이빨을 가질 수 있으며 여러분은 (몸 크기에 비례한) 강아지로 변신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수의사다 보니 여러 동물들을 접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이 동물계 악마의 열매를 보면서 이 동물을 모델로 하면 다양한 능력을 가진 악마의 열매 능력자가 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이러한 상상을 해보았죠. 제가 동물계 악마의 열매를 먹는다면?


 그렇다면 만약 여러분이 이 동물계 악마의 열매를 먹는다면 어떤 열매를 먹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의 가치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동물들의 능력을 분류하여 여러분들에게 동물계 악마의 열매를 한 번 추천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입맛에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네요. 다만, 요즘 가장 사기적이라고 불리는 고대종이나 환수종 같은 상상속의 동물은 제외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측정 결과는 단순 계산에 의한 것이니 너무 진지하게 보지는 마세요. 만화는 만화니까요.



1. 힘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열매 : 코끼리 열매, 쇠똥구리 열매





 요즘이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 힘은 중요합니다. 싸움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누구든지 못건드리며 우대를 해주는 것처럼요. 우리 인간보다 더 원시적인 생활을 하는 동물들의 경우 이 힘은 어쩌면 생존에 가장 중요한 요인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여러분이 강력한 힘을 원한다면 저는 다음과 같은 열매를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쇠똥구리



코끼리


 먼저 육상에서 가장 강한 동물 코끼리입니다. 코끼리를 이길 수 있는 동물은 특정 상황을 제외하면 육상에서는 없습니다. 무기를 든 인간만이 이 코끼리를 제압할 수 있죠. 코끼리는 몸의 높이만 3m, 무게는 무려 3톤이 나가는데 다른 대형동물인 기린이나 코뿔소보다도 더 무겁습니다. 코끼리의 힘은 사람의 20배가 넘으며 코 하나만으로도 300kg의 물체를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깨무는 힘도 강해서 깨무는 힘이 2100psi인 코끼리는 사람 평균 162psi보다 훨씬 높습니다. 시력이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그것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육상에서 가장 예민한 후각이 있는 것도 장점이지요. 만약 힘을 원한다면 코끼리 코끼리 열매를 먹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천은 드리긴 했지만 이미 코끼리 열매를 먹은 물체가 있네요.




 객관적인 측면에서 코끼리가 육상 동물 중에서 가장 강하지만, 자신의 몸집에 비해 압도적으로 강한 동물이 있으니 바로 쇠똥구리입니다. 쇠똥구리는 자신의 몸무게에 비해 무려 1,100배에 해당하는 물체를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70kg이 조금 덜나가는 제가 80톤에 가까운 무게를 들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45인승 버스가 15톤 정도 나가니 제가 45인승 버스 5대를 들 수 있다는 의미겠네요. 만약 여러분이 힘을 꾸준하게 단련한다면 그 이상의 무게도 들 수 있겠군요. 헐크보다 쇠똥구리 열매를 먹은 여러분이 더 강할 수도 있겠습니다. 압도적인 힘을 가진 코끼리도 좋지만 본인의 몸에 비해 가장 압도적으로 강한 쇠똥구리 열매는 어떠신가요? 최소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3대 운동을 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압도적인 힘을 가졌을 것으로 판단되는 고래 역시 여러분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육상에서는 힘이 조금 부족해질지도 모르겠네요.






2. 무시 못할 한 방이 필요한 분들에게 : 악어 열매 모델 바다악어, 뱀 열매 모델 내륙타이판, 물고기 열매 모델 전기뱀장어



가장 강력한 독을 가진 내륙타이판


가장 강한 치악력을 가진 바다악어


동물 중에서 가장 강력한 전기를 만드는 전기뱀장어

  


 엄청난 힘을 가진 것도 좋지만, 여러분에게 누구도 무시 못할 무기가 있다면 강력한 힘이 굳이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강력한 독이나 깨무는 힘이 굉장하거나 전기충격을 가할 수 있는 힘이 있다면 강한 힘을 가진 상대라도 여러분을 함부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독 하나로 사람 100명을 죽일 수 있는 내륙타이판


 여러분이 강력한 독의 힘을 가지고 싶으시다면 뱀뱀 열메 모델 내륙타이판을 추천드립니다. 내륙타이판은 호주에 서식하는 뱀으로 크기가 2m 가 넘습니다. 성격이 그렇게 공격적이지는 않지만 내륙타이판이 가지고 있는 독으로 쥐 20만 마리와 사람 100명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정도의 강력한 독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함부로 하지 못하겠군요. 다만, 여러분의 천적은 가죽이 두꺼운 악어나 뱀독에도 잘 통하지 않는 몽구스 열매를 먹은 사람을 조심해야 겠군요.



강한 뱀독에도 끄떡 없는 몽구스과 동물들



 힘이 조금 약하더라도 깨무는 힘이 강하여 뼈를 부러트릴 힘이 있다면 역시 강력한 무게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강력한 치악력을 원하신다면 깨무는 힘이 가장 강한 동물 중 하나인 바다악어를 소개해드립니다. 바다 악어는 치악력이 가장 강한 동물 중 하나로 꼽힙니다. 바다 악어의 치악력은 3,700psi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는 평방 인치당 1.6톤의 힘이 실린다는 뜻입니다. 이정도의 힘이면 뼈 정도는 쉽게 부러트릴 것 같군요. 여러분이 바다 악어의 힘을 가지고 있다면 깨무는 힘으로 세상을 평정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치악력 1위 후보로는 백상아리, 나일악어가 있습니다.



내가 깨물면 큰일나.



 엄청나게 치명적인 독도 깨무는 치악력도 좋지만 전기 충격만큼은 호신용에 딱 좋을 것 같은데요. 동물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전기를 뿜는 동물인 전기뱀장어를 추천합니다. 전기뱀장어는 이 전기를 위해 태어났다고 할 정도로 전기 생산 근육이 신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전기뱀장어는 약 600볼트, 약 3암페어의 전기충격을 가할 수 있는데요. 이정도면 사실상 사람은 당연히(?) 사망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사람의 몸에 0.1암페어의 전류만 흘러도 사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정도의 힘을 가진 전기뱀장어는 악어도 함부로 못 건드릴 정도로 그 위력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다른 이들에게 짜릿한 충격을 주고 싶으신 분들은 전기뱀장어 열매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강력한 전기를 내뿜는 전기뱀장어







3. 누구보다 빠르게, 높이 뛰고 싶다! : 고양이 열매 모델 치타, 곤충열매 모델 벼룩



수영, 비행하지 않는 동물 중에선 가장 빠른 치타.



 치타는 육상 동물들 중에선 가장 빠른 동물입니다. 시속 약 110km라고 하죠. 치타의 날렵한 몸, 긴 다리와 긴 다리에 있는 엄청난 근육 덕에 치타는 저항은 덜 받으면서도 순간적으로 파워를 내어 엄청난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지구력이 약하여 최고 속도로는 450m밖에 못 뛴다고 하네요. 만약 여러분이 강력한 체력을 가지도록 트레이닝 한다면 더 멀리 더 빠르게 뛸 수 있겠습니다. 뛰어서 빠르게 출근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고양이 열매 모델 치타를 추천드립니다.



단위 크기당 가장 높은 점프실력을 보여주는 벼룩



 여러분이 등산을 하는데 높은 암벽이 있습니다. 이 높은 암벽은 보통 둘러서 가거나 목숨을 걸고 암벽등반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그런데 이 친구라면 그냥 뛰어넘을 수도 있습니다. 바로 벼룩입니다. 객관적 수치상으로 가장 높이 뛰는 육상 동물은 퓨마로 6m를 뛸 수 있는데요. 해양동물은 돌고래입니다. 다만 개체 크기당 높이 뛰는 동물은 바로 벼룩입니다. 벼룩은 본인 크기에 비해 무려 200배나 더 높이 뛸 수 있는데요. 만약 180cm인 여러분이 벼룩 열매를 먹게 된다면 무려 360m를 뛸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렇게 높다고 알려진 63빌딩의 높이가 250m가 조금 못 미칩니다. 여러분은 63빌딩을 뛰어넘고도 100m가 여유 있겠네요. 다만 잠실 롯데타워의 550m에는 미치지 못하니 두번 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벼룩 열매를 먹는다면 적어도 눈 앞에 있는 장애물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누구보다 빨리 출근하고 싶다면, 혹은 비행기 도움 없이 해외여행 가고 싶다면? : 새새열매 모델 매, 새새열매 모델 알바트로스 혹은 큰뒷부리도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 매


 앞서 빠른 동물들에 대해 설명드렸지만 사실 이 친구 앞에선 모두 한 수 접여야 합니다. 바로 매인데요. 매는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로 최대 400km/h에 가까운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속도면 32km(20마일) 주파하는데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즉, 서울과 수원, 서울-양주 직선 거리가 32km 정도 되는데 5분이면 충분하다는 뜻이죠. 1시간이 넘게 걸리는 출퇴근길, 매 열매를 먹은 여러분이라면 필요 없습니다. 이 열매를 먹은 사람의 역량에 따라 더 빠르고 더 멀리 날아갈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매도 32km를 날아간다면 조금 쉬어야 하니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다만 활강속도 이기에 실제 수평속도는 조금 다를 수도 있겠군요.




알바트로스



큰뒷부리도요



 요즘 비행기값이 많이 싸졌다고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여전히 항공권 값은 비쌉니다. 제가 가보고 싶은 나라들은 경유를 하더라도 200만원을 넘게 지불해야 하더군요. 하지만 이 열매를 먹은 사람이라면 비행기가 어쩌면 필요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쉼없이 멀리 비행한다고 알려진 알바트로스와 큰뒷부리도요인데요. 큰뒷부리도요는 쉼없이 11일동안 알래스카에서 뉴질랜드까지 갈 정도이며 알바트로스는 한번 비행으로도 대륙을 횡단할 정도로 수평 비행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두 새의 열매를 먹었다면 수일의 휴가만으로 아시아 정도는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요?




팔다리가 잘리는 상처 쯤이야 괜찮아 : 양서류 열매 모델 아홀로틀, 불가사리, 미생물 플라나리아


아홀로틀



플라나리아





불가사리


 저는 일하다 보면 가끔 긁혀서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러쿵저러쿵 예기치 못한 원인에 의해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상처가 금방 회복되면 좋겠지만 경우에 따라서 그 상처가 회복되지 못하고 평생 가는 경우도 있기 마련이죠. 그런데 지금 설명할 친구들은 몸 어딘가가 잘려도 심지어 뇌나 장기가 잘려나가도 재생할 수 있는 친구들입니다. 여러분이 아홀로틀 열매나 불가사리 열매를 먹었다면 뇌나 장기가 없어지더라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끝판왕은 초등학교 과학시간에도 소개되었든 플라나리아인데요. 아무리 잘라도 그만큼 더 재생이 되어 더 많은 개체가 되곤 하죠. 아무리 잘라도 재생되는 경이로운 능력을 가졌지만 깨끗한 물이 아니면 잘 생존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꼭 깨끗한 물에만 살 필요는 없으니 크게 중요하진 않겠군요. 여러분이 아홀로틀, 불가사리, 플라나리아 열매를 먹었다면 뇌가 없어지고 장기가 없어지는 중상을 입더라도 여러분은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에이스가 플라나리아 열매를 먹었다면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살았을 지도 모른다.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보고 싶다면, 여러분이 우주에 갈 일이 생겼다면? 물곰(Water bear)열매




물곰(Water bear ; 곰벌레)는 지구상에서 가장 극한의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명체다.



 우리 인간은 물을 먹지 않거나 너무 높은 온도나 너무 낮은 온도에 있을 경우 생명이 위험해집니다. 낙타의 경우 물을 좀 먹지 않고 더운 온도에서도 견디는 동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어떤 동물도 이 동물 앞에선 한 수 접고 들어가야 합니다. 바로 물곰(곰벌레)인데요. 이 물곰은 우리 지구상에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물곰은 절대영도인 -272도에서도 죽지 않을 수 있으며 완전히 익어버릴 151도의 온도에서도 생존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6,000배의 기압에서도 생존할 수 있으며 진공 상태에서도 최소 10일 이상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물 없이도 10년을 버틸 수 있으며 방사능에 노출되어도 생존이 가능한데요. 이정도의 생존력이면 지구상에서 마그마를 제외한 어느 곳에서도 생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에서 조난이 되더라도 곰벌레 열매를 먹은 사람이라면 밥만 약간 먹을 수 있다면 10년은 거뜬하게 지낼 수 있겠네요. 혹여나 여러분이 우주에 갈 일이 생겼다면 곰벌레 열매를 먹을 경우 우주의 극한의 환경에서도 일부 생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누구보다 오래 살고 싶다면? 아니 죽지 않고 싶다면? 물고기 열매 모델 그린란드상어, 홍해파리




 자신이 언젠간 죽을 수 있다는 공포는 우리를 겸허하게 해주면서도 두려움을 줍니다. 그래서 누구라도 영생의 꿈을 꾸고 있는데요. 역사 속에서도 최정점의 권력자가 영생의 꿈을 꾸기 위해 몸에 좋은 건 다 먹는 내용이 나오기도 하죠. 하지만 이 열매를 먹는다면 수백년 아니 어쩌면 영생도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짝짓기 하는 나이까지 150년이 걸리는 그린란드 상어



 그린란드 상어의 수명은 400년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 천미터의 심해에서 서식하는 그린란드 상어는 그 누구보다 낮은 신진대사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즉 심박이 느리고 행동도 굼뜨다는 뜻이죠. 심지어 성장속도도 느려 1년에 1cm가 자라며 성 성숙까지 걸리는 기간만 150년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느리게 크지만 늦게 죽는다는 뜻이겠네요. 만약 그린란드 상어 열매를 여러분이 먹었다면 그 누구보다 느리게 성장하지만 그 누구보다 늦게 죽음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론상 영생이 가능한 생명체, 홍해파리

 그린란드 상어도 400년이라는 수명이 있다는 건 결국엔 죽는다는 뜻인데요. 하지만 이론상으로 죽지 않을 수 있는 생명체가 있으니 바로 홍해파리입니다. 홍해파리는 지중해에 사는 작은 히드라인데요. 이름은 해파리지만 해파리는 아닌 생명체입니다. 홍해파리는 아주 독특한 생활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홍해파리는 성장하다가 수명이 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번데기처럼 변하여 다시 새끼 때로 돌아가는데 그 시간은 약 48시간이라고 합니다. 즉 여러분이 수명이 다해 죽을 때가 되자 여러분이 수정란으로 변하여 다시 어린아이로 태어나는 것과 비슷한데요. 이 열매를 먹을 경우 여러분이라는 생명체는 외부의 위협이 없을 경우 자연사할 가능성이 없다는 뜻입니다.


홍해파리 생활사


 다시 어린아이로 되돌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 연령을 변화시킬 수 있는 쥬얼리 보니와 비슷해 보이며, 한 번 부활할 수 있는 부활부활 열매를 먹은 브룩의 초 상위호환 열매임과 동시에 전투중에도 회복할 능력이 있는 '니카니카 열매' 루피의 열매보다도 회복력 측면에서는 더 좋아보입니다. 비록 홍해파리가 특정 시점으로 되돌릴 수 있는 여부는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악마의 열매 숙련도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어 보이네요. 만약 여러분이 불사의 생명력을 얻고 싶다면 굳이 오페오페 열매를 먹은 자에게 영생을 얻는 것 보다도 홍해파리 열매를 먹는 것이 덜 번거로워 보이네요.




자신의 나이를 임의대로 바꿀 수 있는 쥬얼리 보니의 열매
1번 부활이 가능한 부활부활열매를 먹은 브룩보다 극 상위호환이 될 것



오페오페 열매를 먹은 트라팔가 로의 희생 없이도 영생이 가능한 홍해파리



초회복 능력이 가능한 루피처럼 아예 다시 태어날 수 있는 홍해파리



여러분의 몸 자체가 패션! 파충류 열매 모델 카멜레온



 여러분이 패션 업계 종사자나 좀 더 하얗거나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이 친구가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카멜레온인데요. 카멜레온은 주변 온도나 환경에 따라 자신의 몸 색을 바꾸어 위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패션업계 종사자라면 이 친구의 능력이 필요할 수도 있겠군요. 카멜레온 외에도 개구리나 해마, 문어 역시 자신의 몸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극한의 능력을 가진 동물 능력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열매를 먹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이 가진 가치관에 따라 힘을 필요로 하는 분도 있을 것이고 끈질긴 생명력, 혹은 재생 능력 등이 필요하신 분도 있을 것이고 빠른 기동력이 필요한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생이 필요하신 분도 있으실 것 같구요.



 수의사인 저라면 홍해파리를 시도해볼 것 같습니다. 영생, 조금 스트레스 받으면 다시 어릴 때로 돌아가는 능력이 마음에 들더군요. 영생을 사는 것이 매우 현명하지 못한 선택일 수도 있지만 제가 영원히 살아 있으면서 산 역사가 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북극곰은 정말 사람을 찢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