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삼한 수의사 May 15. 2021

[수의사가 보는 동물 캐릭터] 니니즈 팬다 주니어

수의사가 보는 레서판다 팬다 주니어

출처 :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23화에서는 카카오 이모티콘 니니즈 시리즈의 1번으로 나오는 팬다 주니어(Penda Jr. 본명 팬다 한놈만) 대해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팬다 주니어는 북극곰의 사진을 보고 사망하신 부모님의 복수를 위해 지구에 우주선을 타고 불시착했다는 컨셉이 있습니다. 과연 팬다 주니어는 과연 어떤 동물이고 어떤 특징이 있을지 리뷰해보겠습니다.


​​


팬다 주니어는 레서판다(Lesser panda)일 것이다.


출처 : 니니즈


 레서판다는 전체적으로 털이 붉습니다. (그래서 레드판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주둥이가 매우 짧으며 너구리를 연상시키는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꼬리에 줄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몸길이는 약 60cm, 꼬리길이는 30-60cm이며 무게는 3-6kg 정도입니다. 자이언트 판다와 친척일 것 같지만 사실은 족제비에 가까워 수달과 더욱 가까운 친척 사이입니다. 팬다 주니어 역시 레서판다와 매우 흡사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결정적으로 꼬리에 있는 줄무늬가 팬다 주니어는 레서판다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팬다 주니어의 고향은 외계가 아니라 히말라야일 것이다.
출처 : 니니즈

 팬다 주니어는 외계인이라고 합니다. 니니즈 인스타그램에 보면 스노우 타운으로 가지고 온 우주선 모델명(ILBPT100)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외형으로 봤을 때 팬다 주니어는 레서판다입니다. 레서판다의 서식지는 히말라야, 미얀마, 부탄, 네팔의 추운 고산지대에서 삽니다. 그 고산지대 중 대나무 숲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다만 레서판다의 외모로 인한 밀렵과 서식지 자체가 줄어드는 것, 그리고 새끼를 낳기 싫어하는 특유의 예민함 때문에 당장 멸종되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종입니다. 어쨌거나 팬다 주니어 본인이 밀렵을 당하기 싫어서인지는 몰라도 고향을 외계라고 속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주선을 타고 온 것이 아니라 보잉 747을 타고 왔을 것 같습니다. 분명 고향은 히말라야 인근일 것입니다. 다행히 불시착한 스노우 타운은 적당하게 추운 온도이고 나무 역시 많아 팬다 주니어가 살기에는 적당해 보입니다. 만약 불시착한 곳이 대한민국이었다면 너무 더워서 움직이지 못하고 계속 늘어져 있었을 것입니다.


​​

팬다 주니어의 성격은 매우 예민하고 까탈스러울 것이다.
출처 : 니니즈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이 레서판다를 다루지 않는 이상 레서팬더의 성격은 매우 예민합니다. 수년 동안 본인을 돌봐주던 사육사도 경계할뿐더러 조금만 본인들의 신경을 거스르는 행동을 하면 바로 숨어버립니다. 또한 동족의 친구들을 만나면 인사말고 앞발을 번쩍 들어 올려 위협부터 하는 상당히 폭력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심지어 워낙 예민하고 까탈스러워서 육아도 하지 않으려고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팬다 주니어의 행동을 보면 험한 말을 한다든지 위협을 하거나 공격적인 스파링을 하는 등 상당히 공격적이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레서판다 종 자체의 성격으로 보아 팬다 주니어의 성격은 매우 예민하고 까탈스러울 것이며 동족에게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팬다 주니어는 스노우 타운에 적응하기 위해 식습관을 바꿨다.
출처 :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


 니니즈 인스타그램에서 본 정보로는 팬다 주니어는 스노우 타운의 선인장 파이와 생선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레서판다는 잡식성으로 대나무, 대나무 죽순과 잎, 나무 열매, 곤충 등을 먹습니다. 비록 스노우 타운이 팬다 주니어가 살기에 그렇게 나쁜 곳은 아니지만 스노우 타운에는 대나무는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스노우 타운의 음식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선인장과 생선을 좋아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팬다 주니어는 북극곰에게 상대도 안 될 것이다.


출처 : 니니즈 공식 인스타그램

 


 팬다 주니어는 북극곰을 찾는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사실 이는 팬다 주니어가 북극곰을 찾아 혼내주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북극곰은 몸길이 2.5미터, 어깨 높이만 해도 1.4미터, 몸무게는 500kg이며 뒷발길이만 30-37cm입니다. 그에 반해 레서판다는 아무리 커봐야 1.2미터이고 무게 차이는 100배가 넘습니다. 결과는 불 보듯 뻔합니다. 팬다 주니어가 북극곰을 혼내주기 위해 북극곰을 찾는다고 하지만 부디 북극곰과 마주치지 않기를 기도해봅니다.

​​

마치며

출처 : 니니즈

 지금까지 팬다 주니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팬다 주니어는 레서판다로 본래 고향은 외계가 아니라 히말라야일 것이며 예민하고 까탈스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스노우 타운에 적응하기 위해 식습관을 바꿨으며 북극곰에게 상대도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분석이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