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물고 다시 쌓기 S2D5

by Sangchun Kim

1. 알람 울리면 10초 안에 일어나 씻으러 간다. = 성공


오늘도 일찍 일어났다. 아침 먹고 3시간 푹 낮잠을 잤다. 일요일에 낮잠을 길게 자면 언제나 참 희한한 개꿈들을 꾼다.


2. 삼시세끼 먹고, 아침저녁 구석구석 씻고, 사이사이 간식과 영양제를 챙겨먹는다.


잘 챙겨 먹었다. 일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을 챙겨먹다니.. 놀라운 변화다. 몇 년만인가. 보통 일요일엔 한 끼만 먹었는데.


방금 닭을 시켰다. 이거 먹고 자면 3끼 든든하게 잘 먹는 거다. 사이에 아로나민도 한 알 챙겨 먹었다.


3. 주 2회 이상, 1회 최소 30분 이상 운동한다. = 해당없음


좀 뛰고 올까 하다가, 바람이 많이 불길래 감기약 먹고 있으면서 괜히 무리일까봐 참았다.


4. 주말 이틀엔 무조건 밖에 나간다. 지금까지 안 해본 일을 해보거나 사람을 만난다. 아니면 카페 가서 책을 읽고 글을 쓴다. = 성공


낮잠 자고 일어나 카페에 갔다. 잠깐 책을 읽고 필요한 물건들을 쇼핑했다. 병원도 들렀다왔다. 기침이 겁나 오래 가는데 폐렴 아니냐고 하니까 청진기 몇 번 대보더니 호흡은 전혀 이상 없다면서 감기약 3일치를 지어줬다. 이상하다.. 몇달 동안 잔기침을 하는데 이상하네. 엑스레이 있는 다른 병원에 한번 더 가봐야겠다.


5. 눈치보지 않는다. 그 어떤 경우에든. = 성공


안 봤다. 문득 오늘 나는 그동안 다른 사람들에 대한 지나친 배려로 참 스스로를 피곤하게 했구나 느꼈다. 너무 착할 필요는 없다.


6. 말을 줄인다. 생각을 늘린다. = 성공


말을 할 일이 별로 없었다. 단톡방에서도 떠들지 않았다.


7. 담배는 다시 끊는다. 술은 맥주 2캔/소주 1병/와인&칵테일 2잔 이상 마시지 않는다. = 성공


안 피우고 안 마셨다. 아, 닭 도착하면 맥주 한 잔은 마셔야겠다.


8. 그간 즐겨온 컨텐츠 중에서 더이상 도움이 안 되는 것들은 이제 중단한다. = 성공


유튜브를 없애니까 밥 먹을 때 볼 게 난감해졌다. 그래서 네이버캐스트에서 SNL을 봤다. 잠깐 보다 재미 없어서 가오갤을 다시 봤다. 재밌어서 두 번 끊어서 끝까지 다 봤다.


9. 지하철에선 책을 읽는다. = 성공


지하철을 타진 않았지만 카페에서 잠깐 책을 읽었다. 옆 테이블에서 영어회화 과외를 하는 게 자꾸 신경쓰여서 많이 보진 못했다.


10. 일기를 쓴다. = 성공


참 오랜만에 쇼핑을 했다. 가방이니 신발이니 필요한 것들을 샀다. 옷을 산 건 몇 년 만인지 모르겠다. 사는 김에 집에 필요한 전자렌지랑, 고양이 스크래처도 함께 주문했다.


시즌2의 첫 주는 이렇게 순조롭게 끝난다. 이 페이스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겠다. 내일부터 회사에서 6일간 스낵프로젝트 개발에 들어간다. 재밌는 일들이 산더미 같이 기다린다. 내일은 일찍 일어나서 일찍 출근한 월요일을 보내야겠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허물고 다시 쌓기 S2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