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람 울리면 10초 안에 일어나 씻으러 간다. = 성공
잘 일어났다. 회사 문을 오늘도.
2. 삼시세끼 먹고, 아침저녁 구석구석 씻고, 사이사이 간식과 영양제를 챙겨먹는다. = 성공
잘 먹고 잘 씻고 잘 챙겨 먹었다. 추가 야식도 먹었다. 이로써 4끼 남았다.
3. 주 2회 이상, 1회 최소 30분 이상 운동한다. = 해당없음
일 끝나고 팀원들과 술자리를 가졌다. 3차까지 갔다. 오늘은 그런 날이었다.
4. 주말 이틀엔 무조건 밖에 나간다. 지금까지 안 해본 일을 해보거나 사람을 만난다. 아니면 카페 가서 책을 읽고 글을 쓴다. = 해당없음
내일은 옥자를 볼까? 글을 좀 쓰자. 글감 나오는 영화였음 좋겠다.
5. 눈치보지 않는다. 그 어떤 경우에든. = 성공
눈치 안 보고 할말 했다.
6. 말을 줄인다. 생각을 늘린다. = 성공
성공을 줄까 실패를 줄까 엄청 망설였다. 술자리에서 좀 잔소리를 했기 때문이다. 나도 모르는 사이 꼰대가 되어가는 건 아닐까 고민을 많이 했다. 결론은 아니다. 때와 장소 못 가리고 시도 때도 없이 잔소리를 하면 꼰대다. 하지만 오래 참아서 꼭 필요한 때 꼭 필요한 잔소리를 하는 건 리더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싫은 소리 하고 돌아와서 기분 안 좋은 건 어쩔 수가 없다. 내가 좀더 성숙한 인간이었다면 그렇게 잔소리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었겠지. 이런 건 나한테도 데미지가 온다. 때린 만큼 이상으로 맞는다.
7. 담배는 다시 끊는다. 술은 맥주 2캔/소주 1병/와인&칵테일 2잔 이상 마시지 않는다. = 실패
오늘은 실패해야 하는 날이었다. 어쩔 수 없었다. 실패한 김에 담배도 한 대 피웠다. 맛있진 않았다.
8. 그간 즐겨온 컨텐츠 중에서 더이상 도움이 안 되는 것들은 이제 중단한다. = 성공
쉽다.
9. 지하철에선 책을 읽는다. = 성공
짝짓기를 계속 읽었다.
10. 일기를 쓴다.
음. 화랑이가 좀 측은한 마음이 든다. 이제 나라도 화랑이 편이 되어주어야겠다. 그동안은 의식적으로 팀원들 편을 들어주었다. 균형을 위해서였다. 근데 요즘 들어 화랑이가 너무 짠하다. 보고 있으니 맘이 안 좋다. 나라도 응원해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