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킹맘 놀부며느리 Feb 24. 2022

아이 잘 키우는 방법1.학습동기가 강한 부모가될 것

나는 배움에 끊임없이 투자한다

아마, 나는 우리집에서 가장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일 거예요.

아이들에게 말로만 공부하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실천해서 이루어내는것을 보여주거든요.


매일매일 공부하는것이 많아

그것을 공부하는 이유를 공유하며

그 행동이 제가 아이들을 잘키우는 방법이란것을 꼭 증명해볼게요


학습동기가 강한 분들이 아이를 잘키운다고 해요

즉, 배우려는 열망이 있는 엄마,아빠가

아이를 더 성장시킬수 있다는거죠.


자신이 성장하는 모습을

옆에서 아이들이 보고  자라며

무엇이든 해보려고 애쓰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행히 그런면에서 저에게 1000점이상을 주고싶어요.


실제로 저는 아이들에게 주고싶은것

가르치고싶은것을 종종 일기장에 적습니다.

우리인생 하루 하루가 모여

인생전체를 이루는 것이기에

저는 일기쓰기를 소홀히 하지않습니다


이부분은 조금더 아이들이 실천할수 있도록 도와보려해요


일주일중 한시간은 유튜브촬영을 위해 공부합니다

저는 10년간 뷰티업에 종사했는데

그 관심을 버리고 싶지않아 조금씩 키워나가고있어요


여전히 구독자는 적은수에 머무르고 있지만

저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였고

아이역시 유튜브에 도전해

구독자100명달성을 앞두고 있어요.



그리고 저는 매일 영어공부를해요

그 시간이 그리길지는 않아요

단지 최근에는 아이들에게 장난스레 영어로

말을하게되었는데

책가지고 하던것보다 훨씬빨리 따라해서 뿌듯함을 느낍니다.



부모의 성격대로

아는만큼

아이를기운다고 하잖아요


그래서인지 저는 저희아이들을 저처럼 키우고싶었나봅니다.

계획속에 실천하며

자기관리가 되도록말이죠


이제 겨우 2.3학년이라

제방식을 증명할길은 없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앞으로의 세상은 인성이 바탕이 되지않으면

모든것이 무너진다.


그래서 그걸바탕으로 학습동기도 찾아주려구요


여기서 말씀드리고싶은건

저는 명문대가는것을 목표로하진않아요


물론 가면좋져

하지만 가장중요한건

학습동기를 갖는것과 도전하고 관리하는것이라 생각해요


어찌되었든

아이들을 잘키우는 저의 첫번째 방법은

강한 학습동기를 갖는것으로

여러분께도 말하고싶어요


부모가먼저 행동하기루요

액션, 행동하는 부모가됩시다.

작가의 이전글 취미가 넘치는 남편과 취미 없는 아내가 싸우지 않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