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골짜기 혜원 May 14. 2020

“그동안 잘 지내셨어요? 애써 주셔서 고맙습니다!”

혈압샘과 더불어 코로나로 애쓰시는 많은 의료진 분들께

어느덧 넉 달 만일까, 병원에 가는 발걸음.


내가 다니는 의료원이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됐고

대구 환자 분들을 모셔오기도 해서

지난번에는 담당 혈압샘과 전화로 약 처방을 받았다. 

(대구에서 오신 환자 분들은 모두 건강하게 퇴원하셨답니다~) 


그때 전화 말미에 이런 말씀을 드렸다.


“5월에는 뵈러 갈게요~ 그땐 코로나도 괜찮아지겠죠?”


조금 지친 듯한 혈압샘 목소리가 귓전에 흘렀다. 


“그래요, 그땐 그럴 수 있으면 좋겠어요.”


병원 정문에서 몸 온도 재고 들어가니

세상에나~ 사람이 없어도 너무 없다.

농번기라서 적을 거라곤 예상했지만……. 


병원 정문에서 몸 온도 재고 들어가니  세상에나~ 사람이 없어도 너무 없다.


진료를 기다리기 전에 혈압을 쟀다.

헐~ 집에서 잰 것보다 훨 높다.

아이고야~~ 산골에서 워낙 낄 일이 드물던 

마스크가 답답해서 그랬을까. ㅠㅜ


낯익은 간호사샘이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한마디 건넨다.


“다시 잴까요?” 


십 분쯤 가만히 앉아 있다가 다시 쟀건만 여전히 높다.

그래, 오늘은 그냥 마스크 탓으로 돌리자.


병원에만 오면 이놈 혈압은 집에서보다 왜 이리 높아만지는지.


오랜만에 만나는 혈압샘.

정말 무척 반가운데 왠지 기운이 없어 보여서 

막 반가운 인사를 드리지 못하고

그저 혈압 이야기만 주고받는다.


진료 마치고 일어나면서 내가 대뜸 말을 건넸다. 


“저, 선생님……. 잘 지내셨어요? 
그동안 많이 힘드셨죠. 
이번에 고생이 많으셨을 거 같았어요.
애써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내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우리 혈압샘, 어찌나 환하게 웃던지.

내 기분도 덩달아 환~하게 밝아졌다.

(혈압도 확 내려가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


마스크를 쓰면 표정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어떤 글에서 본 것도 같았는데 

(나는 마스크 쓰고 이야기 나눌 일이

거의 없었기에 잘은 모른다)

마스크 너머로 혈압샘이 환히 웃는 모습은 오롯이 나에게 전해졌다. 


그전에 진료실에 들어가면 혈압샘은 늘  

“그동안 잘 지냈어요?” 하고 먼저 묻곤 했다. 


“어디가 아프세요?”란 말보다

“잘 지냈어요?”란 이 말이 

나는 참 좋았다. 

(물론, 몇 년째 두 달에 한 번 꼴로 

보는 환자니까 이런 인사말도 건넬 수 있는 걸 테지.)


오늘은 처음으로 내가 혈압샘한테 먼저

“잘 지내셨어요?” 하고 물었는데,

나처럼 혈압샘도 그 인사말이 좋으셨을까...


코로나로 애쓰셨던, 여전히 애쓰시는 

많은 의료진 분들께

혈압샘한테 드렸던 인사말을

진심을 가득 담아 

다시금 전해 드리고만 싶다.


“잘 지내셨어요? 
그동안 많이 힘드셨죠.
애써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드디어 감자 싹을 보고야 말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