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KT&G 상상마당 시네마
ᅠ 제16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수상작을 특별 상영하는 ‘대단한 단편영화제 in 부산'이 오는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KT&G 상상마당 부산 13층 루프탑에서 진행된다! KT&G 금관상과 대단한 배우상을 수상한 이경호 감독의 <혼자>, KT&G 은관상을 수상한 서새롬 감독의 <스위밍>, 대단한 감독상, 대단한 관객상(포스터상)을 수상한 장재우 감독의 <소용돌이>, 대단한 배우상을 수상한 송민석 감독의 <들여다보기>, 대단한 관객상(작품상)을 수상한 김영준 감독의 <괴담제조부 OT 영상>, 키노라이츠상을 수상한 백승진 감독의 <속사정> 등 총 6편을 상영한다.
ᅠ 상영회가 진행되는 이틀간 총 5회차에 걸쳐 상영이 진행된다. 10월 4일 금요일 19시, 21시, 10월 5일 토요일 11시, 13시, 15시 정시에 상영되며, 10월 4일 금요일 두 회차에는 준비된 다과와 함께 상영회를 즐길 수 있다. 제16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수상작 엽서 등 영화제 굿즈를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 관객에게 단편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상영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부산을 방문한 전국의 영화 관객들에게 뜻깊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ᅠ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모색을 기하는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들을 발굴함으로써 창작자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가능성 있는 영화와 관객을 연결하는 ‘제16회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지난 9월 5일 개막하여 6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0일 폐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