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티는즐거움 Jul 23. 2022

주식 다반사 - 팔랑귀와 똥고집

똥고집과 팔랑귀 '케미'터지는 환상의 짝꿍이다.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정보가 내 귀에 들려온다. 

나의 팔랑귀가 펄럭펄럭거린다. 

어느 순간 비밀스러운 정보는 나의 뇌에 박힌다. 

누군가는 비밀스러운 정보를 조심하라는 조언을 해준다. 

그때부터 나의 똥고집이 발동한다. 

'이 정보는 보통의 정보와는 다르다'


'이 전략은 한 달 만에 모든 손실을 만회해 드립니다'

나의 팔랑귀가 펄럭펄럭거린다. 

그럴 리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슬슬 관심을 가져본다. 

사이비 종교에 어떻게 빠질 수 있냐는 나의 생각과 달리 사이비 전략에 서서히 빠져든다. 

그리고 빠져나올 수 없는 순간, 나의 똥고집이 발동한다. 

'이 전략은 보통의 전략과는 다르다'


근거 없는 정보에 '팔랑귀'를 진심 어린 조언에 '똥고집'이 된다. 

근거 없는 전략에 '팔랑귀'를 검증해야 할 필요성에는 '똥고집'이 된다. 


이 환상의 짝꿍은 나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케미'를 폭발시킨다. 

짝꿍의 순서만 바꾸어도 이 짝꿍은 나에게 환상의 '케미'를 보여줄 것이다. 


근거 없는 정보에 '똥고집'을 진심 어린 조언에 '팔랑귀'가 되어보자

근거 없는 전략에 '똥고집'을 검증해야 할 필요성에는 '팔랑귀'가 되어보자




이전 08화 주식 다반사 - 똥고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