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티는즐거움 Aug 06. 2022

주식 다반사 - 맹꽁이의 기쁨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매우 자주 맹꽁이가 된다. 


잠들기 전 나스닥은 + 3%였다. 

아침에 눈을 떠 확인해 보니 +1% 였다. 


잠들기 전 나스닥은 -3%였다. 

아침에 눈을 떠 확인해 보니 -1%였다. 

첫 번째 +1%로 끝났을 때보다 훨씬 기쁘다. 


산책 나간 강아지가 기쁨에 취해 엉덩이를 실룩실룩 흔들고, 

귀를 팔랑 팔랑대며 뛰어가듯, 마음속 맹꽁이가 기뻐한다. 


나의 수익이 +천만 원이 된 적이 있었다. 

주식 투자를 하는 지인을 보니 수익이 +이천만 원이다. 


나의 손실이 -천만 원이 된 적이 있었다. 

주식 투자를 하는 지인을 보니 손실이 -이천만 원이다. 

마음속 맹꽁이가 흐뭇해한다. 


올해 주식시장이 다이내믹한 것처럼 나의 맹꽁이도 다이내믹하다. 

주식으로 엄청난 손실을 본 지인을 본다. 

맹꽁이가 기뻐한다. 

나보다 마이너스가 훨씬 적은 지인을 본다. 

맹꽁이가 슬퍼한다. 


아 이놈의 맹꽁이는 바보인가? 변덕쟁이인가?


이전 11화 주식 다반사 - 놀이공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