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부 Mar 19. 2016

나에게 글쓰기란?

일기랑 브런치

살다보면 싫지만 여러가지 부정적인 감정이 쌓이는걸 피할 수 없다. 시간이 지나면 진한 감정도 옅어진다는걸 물론 알지만 감정에 휩싸인 그 순간에는 분출하고 싶다는 생각뿐이다.


외로운 날도 화나는 날도 우울한 날도 쓸쓸한 날도 나는 내 감정분출을 받아줄 친구를 찾는다. 우리가 아무리 서로 서로 그러고 있다고는 하더라도 어느날 그런 부정적인 감정을 받아주는게 쉬운 일이 아닐거라는 생각을 해냈다. 내가 내 던진 감정 쓰레기를 뒤집어쓴 친구의 씁쓸한 표정을 목격한 이래로 이러면 안되겠다고 다짐했다. 그럼에도 가끔은 몰라 .. 네 씁쓸한 표정쯤 못본 척할래.. 라면서 냅다 쏟아내기도 하지만 그래도 요즘은 상당 부분을 그냥 일기장에 쏟아낸다. 그래서 나는 내 일기장을 다시 읽어보는 경우가 거의 없다. 그저 못마땅했던 일을 자세하게 복기하면서 이해도 하고 삭히기도 하고 묻기도 한다. 그런 용도의 일기장이다. 


그런데 브런치에 글을 쓸때는 가능하면 긍정적으로 희망적으로 쓰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다시 살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