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홍콩 GO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엠 Sep 03. 2016

미식 천국 홍콩의 디저트

디저트와 간식으로 살펴보는 홍콩의 모습

홍콩 여행 오신 분들의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에 대한 리스트를 살펴보면 유독 디저트류가 많다. 이미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홍콩의 유명 베이커리나 카페의 에그타르트, 밀크푸딩, 버터쿠키, 망고주스 등등은 필자도 필연과 우연을 가장해 이미 다 맛을 보았다. 정말 모두 기가 막히게 맛이 좋으니 여행 중에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꼭 드셔보길 권한다.


그러나 짧고 빡빡한 일정으로 홍콩에 와서 베이커리 하나 혹은 카페 하나 찾으려고 익숙하지 않은 길을 헤매 다니는 것보다는, 우연히 발견한 베이커리나 쿠키 혹은 파이 전문점에 들러서 새로운 것들을 도전해보는 것도 꽤 괜찮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


왜냐하면, 여기는 미식 천국 홍콩이기 때문이다.



한 끼 대용으로도 Pie & Tart


카오룽베이(Kowloon Bay), 쿤통(Kwun Tong), 이스트 침사추이(East TST), 샤틴(Sha Tin) 등 비교적 홍콩 시내를 벗어난 MTR역을 중심으로 Pie & Tart 지점이 형성되어 있다. 홍콩 여행 중에 그냥 스쳐 지나쳤을 수도 있을 만큼 외관이 특색 있거나 화려하지는 않다. 좌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Take-out 전문점이다.


그럼에도 쿤통 MTR 역의 A 출구 근처에 있는 Pie & Tart 지점은 어느 시간대에 가도 손님들이 긴 줄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여기서 파는 밀크 타르트(7.50 홍콩달러, 한화 1100원)의 맛은 정말 최고다. 자색고구마 타르트나 호박파이와 같은 제품들도 디저트로는 기대 이상의 수준이다.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고기와 야채가 들어간 파이 종류도 구비가 되어있다.   


따끈따끈한 각종 파이와 타르트들이 진열되어 있다. 즉석에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주문과 계산을 위해 줄을 선 손님들. 현금이나 옥토퍼스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홍콩인의 대표 간식 Egg Waffles


에그 와플(Egg Waffles 또는 Egg Puffs)은 홍콩의 길거리에서 쉽게 먹어볼 수 있는 맛있는 간식 중 하나이다. 광동어로는 "까이단자이(雞蛋仔)"이라 부른다. 가격은 가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약 10 홍콩달러 (한화 1400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하다. 뜨거울 때보다 살짝 식혀서 먹으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옛날 방식으로 화롯불에 구워서 파는 에그 와플은 옹핑(Ngong Ping)의 포린사원(寶蓮禪寺) 청동좌불상(Big Buddha) 근처에서 먹어볼 수 있는데, 매우 담백하고 맛있다. 더운 날씨에도 불 앞에 서서 와플 굽는 팬을 앞뒤로 뒤집으며 손님들을 맞아 환하게 웃던 청년의 웃음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기억나는 또 다른 한 곳은 호떡집에 불난 것처럼 정말 에그 와플이 불티나게 팔리는 집이다. 노스 포인트(North Point, 北角) MTR 역 근처에 있다. 번호표까지 배부받으며 기다려야 먹어볼 수 있는 에그 와플의 명가이다. 바깥에서 보기에는 무척이나 허름하지만, 홍콩인이 추천한 에그 와플 베스트 7에 들어가 있다. 가격은 다른 에그 와플집보다 다소 비싼 편이다.

   


여기에 소개하진 않았지만 동네의 에그 와플집들도 모두 수준급이었다. 홍콩의 어느 곳에서 맛봐도 좋을 만큼 에그 와플은 상향 평준화되어있다.    



희귀한 열대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들


1995년에 조용한 바닷가 마을인 사이쿵(西貢, Sai Kung)에서 시작해서 홍콩 전역으로 퍼져나간 허니문 디저트(Honeymoon Dessert, 滿記甜品)에서는 망고(Mango)나 리치(荔枝, Lychee), 두리안(Durian)과 같은 열대과일이 들어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20~50 홍콩달러 수준에서 맛볼 수 있다.


특히 망고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망고 셰이크나 망고 찹쌀떡, 망고 아이스크림, 망고 빙수, 망고 팬케익 등등이 있다. 냄새는 지옥 맛은 천국(smells like hell tastes like heaven)이라는 별명이 붙은 두리안이 들어간 디저트도 용기 내어 먹어보길 적극 권한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먹어보지 않고서는 내게 잘 맞는지 아닌지 알 수가 없으므로. 참고로 필자는 두리안을 홍콩에서 처음 먹어보고 천국의 맛을 느낀 두리안 광팬이다.   



셩완(上環, Sheung Wan) MTR역 C 출구 근처에서 웨스턴 마켓(Western Market)을 찾을 수 있는데, 이곳 1층에도 허니문 디저트 지점이 하나 있다. 이 근방이 리자몽(Charizard)나 잠만보(Snorlax)와 같은 홍콩에서 희귀한 포켓몬(Pokémon)이 나오기로 아주 유명한 지역이니 포켓몬고 (Pokémon GO) 게임 유저라면 여기서 잠시 쉬면서 대기하다가 기회를 엿보는 것이 좋다.  







커버 이미지 출처 Discover Hong Kong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섬을 횡단하며 즐기는 포켓몬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