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희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서 Apr 09. 2017

답이 없다

인생의 문제을 풀어보았다

답이 없는 인생


누구나

인생의 문제들이 있어

인간적인 방법으로 풀어보려 하나

답이 없으나

나는 하느님께 답을 구한다.

아직은 하느님의 응답이 없다.


사람들 모두는 착각한다.

나 역시도 착각하고 있다.

자기 인생의 문제들은

타인에게

도움과 위로를 받으면서도

자신이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인생의 문제들은

만능 기계인 컴퓨터도 해결할 수 없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이다.

전지전능하신 예수님 외에는

인생의 문제를 풀 수 없다.

나는 예수님께 도움을 청하는 것이다.


인생의 문제들을

내가 다 해결할 수 있다고 하면

돈과 시간을

그만큼 많이 써야한다.

누구나 그럴 돈과 시간을 갖고 있지 못해

자기 자신에게 실망하는 것이다.


나는 이미 내 자신에 실망했다.

세상에 대해서도 실망해서

오직 예수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려 하나

마귀가 나를 끈질기게 미혹한다.

내가 신앙으로 살려는 것을

악인을 통해 나를 방해한다.


인생의 문제들은 중첩된 문제이다.

세상의 현인들이

아무리 자신들의 철학을 내세워도

그것은

모순된 나를

비열하게 합리화시키는

심한 어리석음에 빠지게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절망의 늪에서 벗어나려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