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희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서 Aug 16. 2021

마음의 고향으로

대전 판암동 우체국을 바라보면서

수구초심


어린 시절의 추억이 담긴 마을에

시내버스를 타고 둘러보았다.

그 마을에 초가집 만한 우체국이 지긋이 있다.


며칠 전에 난 인터넷으로 보았다.

그 우체국에서 근무하는 경비원을 구인한다고,

나는 서둘러 입사지원을 했다.


여우가 죽을 때가 되면

머리를 고향으로 향한다고 하는데,

나는 어릴 적 살았던 마을이

나의 마음의 고향이 되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이 묻어난 곳이다.

거기서 난 참 행복과 참 기쁨을 알아갔었다.


내 나이는 올해 중년의 나이,

남들은 직장에서 중책을 맡을 나이이다.

나는 전혀 그렇지 못하지만

고향 마을의 우체국의 경비원으로 일하되

웃으며 기쁨으로 감사히 일하련다.

정년퇴직을 그 우체국에서 하련다.


그 와중에

나는 무술 사범 자격증을 취득하며,

아내와 함께

구세군의 하급 성직자(특무)로서

예수님의 일을 하는 것이다.

거기서 여생을 보내다가

예수님이 부르시면 기꺼이 가련다.

어린 시절의 마음을 두 손에 모으면서


그 마을은 여전히 조용하다.

어린 시절 때의 모습과는 다르나

사람들의 인심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네.

고향 마을의 우체국에서

나는 행복의 씨앗을 주는

고향 마을의 우체국 경비원이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허무주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