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희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서 Jul 21. 2022

마음의 쳇기

마음에서 일어나는 갈등

갈등 상황


내 마음은 갈등에 놓여있다.

기독교 신앙심과 나의 인간적인 마음이

나를 너무 혼란케 한다.

이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상처를 주거나 받는다.

나는 너무 괴로워서 힘들어 지치는데,


내 마음의 혼란으로 인한 상처가

언제 싸매지고 아물어지는가?

나를 상담해주는 상담 선생도

나의 마음의 혼란으로 상처를 받는다.


내가 감당할 수 없는 고민이

나를 힘들게 하면

내 주변에 있는 악인들은 더 날뛴다.

내가 내 마음을 돌아보지 못하게 막는다.

나는 악인의 뜻에 마음이 눌린다.

나는 하나님을 제대로 섬길 수 없다.


내가 죽어 하나님께 가면

하나님은 내게 뭐라고 말씀하실까?

기독교 신앙으로 살아가고 싶은데

악인들은 그걸 방해하고 있으니,

나는 어떻게 살아가라는 것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억눌리는 느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