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희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서 Mar 01. 2023

넋두리를 하다

나와 아내는 어쩜 그리 닮았지?

넋두리


아내가 넋두리를 하면

나 역시도 넋두리를 한다.

아내가 고민하는 것들이

나의 고민거리가 된다.

아내와 나는 어쩜 그리 닮았지?


나의 삶엔 한이 자리 잡혔다.

아내의 삶에도 한이 자리 잡혔다.

대한민국에서 무슨 희망이 있다고 살아갈까?

자살하고 싶어도 자살하지 못하는 삶,

언젠가는 하늘의 보상이 있겠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이 찡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