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독 스피치 도전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 진다

by FriendlyAnnie

작년 10월에 진행하는 빡독(체인지 그라운드에서 진행하는 독서 프로젝트 빡세게 독서)에 참여했었다. 아침부터 오후 5시까지 한 자리에 모여서 하루 종일 책 한 권을 읽고 중간중간 참여자 스피치가 진행이 되었다. 참여자 스피치에도 용기를 내서 지원을 했지만 스피치의 기회는 주어지지 않았었다. 그래도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하루 종일 맘껏 집중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여서 참 재밌는 경험이 되었다.

당시 출간을 목표로 집필 중이었던 책의 내용과 같은 주제로 스피치 원고를 준비했었는데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아쉬웠었다. 그 후 1년 간 꾸준히 집필하여 책 원고를 올 9월말 완성했다. 초보 작가가 책을 내는거라 노출과 홍보 방법이 많이 고민되고 있던 중 지난 월요일 문자를 한 통 받게되었다.

책 주제로 강연을 할 수 있는 첫 기회가 이렇게 생각지도 못하게 찾아와서 놀랍고 신기하고 마냥 기뻤다. 담당 피디님과의 여러차례 피드백을 주고 받은 뒤 스피치 원고가 완성되고 이번 주 수요일 드디어 무청중이지만 스피치 녹화를 진행하였다. 그렇게 바라던 기회가 생각지도 못한 순간에 내게 와 준것이 한없이 감사하다. 역시 행동하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이구나! 가만히 머물지 않고 가능한 방법은 다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 한 번 묻힐 뻔 했던 나의 원고를 발견해 준 빡독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빡독 스피치로 설레이고 행복한 한 주를 보낼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며 한 주를 마무리 해본다.


2020년 12월 14일

저의 빡독스피치 풀 영상이 올라와 공유합니다~^^


https://youtu.be/cgJY3IjbcPM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