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ose Apr 21. 2023

마지막 여정

 그녀는 어제(한국시각 20일) 버지니아로 향하는 비행기를 탔다. 정말 오랜만에 혼자 타는 비행기이다. 항상 아이들과 같이 있었으니까 말이다.


 큰 아이가 소풍을 간다고 해서, 그녀는 경유하는 비행기를 타기로 했다. 정말 오랜만에 탄 아시아나의 쌈밥정식과 새우죽을 먹었다. 물론 중간에 주는 피자도 먹었다.


 다행히도 옆 좌석에 앉은 노부부가 너무 좋은 분들이라 편하게 올 수 있었다. 10년 만에 미국에 오신다고 많이 긴장하신 것 같았다. 두 분의 최종 목적지는 뉴욕 JFK 공항이다. 그녀와 같이 천사의 도시 Los Angeles에 내리셨다. 오랜만에 방문이셔서 조금 헷갈려하시는 것 같아서, 아주 조금 도와 드렸다


 지금은 중간 경유지인 그녀가 사랑하는 날씨인 천사의 도시 Los Angeles이다. 두 분은 터미널 5로 나는 터미널 7로 왔다. 가는 곳도 다르고 우선 항공사가 다르다.


 이곳에서 그녀는 최종 목적지인 워싱턴 D.C.(Dulles)로 가는 비행기를 탄다. 벌써 어깨가 아프다.


 이 전에는 경유를 해도 최종 목적지에서 짐을 찾았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천사의 도시에서 찾아서 다시 국내선 수화물 쪽에 가져다주었다.


 큰 비행기였는지, 짐은 정말 늦게 나왔다. 그래도 넉넉한 경유시간 덕분에 잘 마쳤다.


4시간 40분을 타면 된다. 그녀의 남편은 짧은 비행이니 되도록 자지 말라고 했다. 아니 미국 국내선 비행기가 어떤 줄 알면서 자지 말라니..


 책을 가져왔으니, 잘 견뎌내길 바랄 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너무 빠르게 가는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