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병아리콩 삶은 얘기를 적다가

난생처음 병아리 콩을 삶았다.

어젯밤부터 불리기 시작했고 아침에 삶았다.

불린 콩에 물을 넉넉히 붓고 소금을 조금 넣고, 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을 걷어냈다. 물이 끓기 시작해 10분 정도 지나니 먹을 수 있을 정도가 되어 불을 껐다. 익은 콩을 하나 집어 먹었다. 살짝 짭짤하고 무척 고소하고 말캉했다. 냉장고에 두고 밥 지을 때 넣어야겠다.


사과를 잘라먹었다. 살을 발라내 일자가 된 사과. 난 사과의 씨앗이 붙은 이 부분을 먹지 않는다. 내가 이 부분을 버리자 어떤 분이 ‘과일을 별로 안 좋아하는군요’라고 했다. 딱히 즐겨 먹진 않지만 안 좋아하는 것 같진 않은데 그냥 단번에 뭔가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다. 나는 그냥 저 부분을 발라 먹는 게 귀찮을 뿐이다.


마당의 매화 가지를 조금 잘라 마루에 뒀다. 꽃을 조금 일찍 볼 것이다.

참 아침엔 눈뜨자마자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이란 다큐를 보았다. 남편이 틀어서 시큰둥하게 보다 벌떡 일어나 각 잡고 보다 결국 틀어 버렸다. 사람들이 모여서 무엇을 한다는 것은 참 위대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따뜻한, 슬픔을 아는 사람 북토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