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곧 쉰의 다이어트_2주간의 결과

생리와 체중의 상관 관계 그리고 샤오미 체중계2

1/22 체중 57(샤오미 기준으로 바꾸면 57.5)

2주간 결과 : 체중 2.3감소

운동 : 주 2회 필라테스, 대중교통 이용


1월 22일부터 시작한 나의 다이어트 방법의 핵심은, 금주, 식사량 조절, 야식 금지다.

지난 한 주 나는 화이트 와인을 50cc쯤 마셔 금주 실천을 지키지 못했고 생리 탓인지 식사량도 약간 많았던 것 같다.

1/29일 체중계를 기존에 사용하던 타니타(9년 사용)에서 샤오미체중계2로 바꿨다. 교체한 체중계는 대략 500그램 쯤 더 높게 나오는 것으로 비교되었다. 따라서 월요일 아침 시작시기 체중은 56으로 보아야 변화가 조금 더 정확할 거 같다. 지난 한 주 나는 대략 700그램의 체중을 감소시켰다.


생리와 체중


지난 주 내 다이어트 최대 적은 생리였다. 생리 기간엔 체중 감소가 좀처럼 일어나지 않는다. 몸은 계속 부어있고 컨디션도 평소같지 않아 움직임도 적다.


몸이 정상적인 상태라면 전날 취침 전 체중보다 다음 날 아침 체중은 300~400그램 정도 덜 나가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 게다가 같은 날 아침 체중과 밤 체중이 같다면 체중 감소로 이어져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

이런 몸의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생리기간에 체중이 내려가지 않는다고 식사를 거르거나 너무 적게 먹으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샤오미 체중계 2

4만원대에 구매한 샤오미 체중계는 인바디 못지 않다. 체중과 BMI 는 물론 근육량 기초대사량까지 측정해낸다. 심지어 모양도 이쁘니 사지 않을 이유가 없다.

휴대폰에 mi-fit 앱을 다운받아 이 앱을 실행시키고 체중계에 올라서면 내 몸의 지수들이 그대로 mi-fit에 기록된다(휴대폰 블루투스는 온 상태).


지난 한 주 내가 섭취한 음식이다. 탄수화물 양이 줄지 않았음이 보인다. 좀 조심해야 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