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곧 쉰의 다이어트_일단 술부터 끊어라

정말 쉬운 다이어트 방법_금주만으로도 한달 1키로 이상 빠진다

위 사진 왼쪽은 나의 밥상, 오른쪽은 남편의 밥상이다


12월 21일 금주를 선언했고, 이어서 1월 22일 다이어트를 선언하며 금주와 절식을 진행하고 있다.
12월 21일부터 1월 21일까지 한달동안  1.2키로, 1월 22일부터 한달 동안엔 3.3키로 감량했다.
그러니까 지속적 음주 상태에선 술을 끊는 것만으로도 한달에 체중이 1키로 이상 내려간다는 결과다. 여기에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식사량을 줄이면 체중이 내려가는 속도는 더 빨라진다.

혈압을 재어보진 않았지만 떨어졌을 것이라 기대를 해본다.
앞으로 두 달 동안 5키로를 빼고 그 후 3개월 1~2키로를 빼며 몸의 상태를 유지할 생각이다.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이 없는 것은 아니다.
먹는 것이 줄어 그런지 작은 감기가 자주 왔다갔다하고 아침 화장실이 다소 불편하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컨디션은 좋아졌고 피부도 좋아진 것 같다. 아. 피부쳐짐은 어쩔 수 없다. 돈벌어 리프팅 시술이라도 받아야지...

8죽

내가 진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한 때 <누구나 10키로 뺄 수 있다>는 책으로 화제를 모았던 유태우 박사가 제안하는 기존 먹던 양의 반만 먹는 '반식다이어트'와 지난해  8주 동안 경험했던 쥬비스 다이어트 방법을 내 식을 혼합했다. 

쥬비스 다이어트는 다른 어떤 다이어트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먹는 음식과 양을 제한하면 대사의 중심인 체온을 올리기 위해 뜨거운 물을 수시로 마시고, 염분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현재, 내가 지키는 다이어트 원칙은

1. 적게 먹는다. 그게 무엇이든

2. 가려 먹는다. 술을 마시지 않고 나쁜 탄수화물을 가급적 멀리하며 질좋은 단백질을 섭취한다. 

3. 싱겁게 먹는다. 염분을 많이 섭취해 좋을 게 없다. 

4. 조금 더 걷는다. 

5. 아침 저녁으로 체중을 반드시 잰다.

6.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곧 쉰의 다이어트_5주간의 결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