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생각보다 쉬운 닭봉 요리_안주로도 식사로 그만 닭봉찜

8/13 아침밥상_탄수화물 줄인다고 아침부터 닭봉을 쪘다


요즘 좀 많이 마구 먹었더니 체중이 좀 늘었다. 이럴땐 다시 돌아가면 된다. 건강한 식탁으로.


1> 주말에 사놓은 닭봉을 지난 밤 손질해 허브 소금과 후추, 제피 가루를 뿌리고  레드 와인을 뿌려 재워드었다.

2> 하룻밤 냉장고에서 보낸 이 닭봉을 올리브오일 바른 냄비에 넣고 찐다.

3> 중간에 약간의 물을 뿌리고 브로콜리를 얹고 간장을 살짝 추가하여 총 15분 정도 쪘다. 훌륭한 닭봉찜이 되었다.

아침부터 닭봉을 먹는 내가 좀 웃겼지만 탄수화물을 줄이며 생긴 변화다. 오늘 식탁에 오른 빵도 먹지 않았다.

매일 체중과 혈압을 체크하고 먹은 것을 기록하며 몸의 상태를 점검하는 일은 조금 피곤하고 번거롭지만 장기적으론 좋은 일이라 믿는다.

#매일매일밥상 #집밥 #2인밥상 #savvy_cooking #breakfast #foodie #dietrying

매거진의 이전글 구수한 된장, 잘 손질한 시래기의 환상 궁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