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0년 12월의 소행성 술상과 밥상

45번의 밥상과 술상, 6번의 손님상을 차린 12월

손님이 오시면 빼먹기도 하지만 대체로 상을 차리고 기록을 남긴다.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라도 상을 차린다  

남들에게 보여줘야 하기도하여 좀 정성을 들인다.

천성이 게을러 여러 반찬 준비는 못해도 끼니 때마다 새로 밥을 짓는다  


12월엔 당근이 풍년이라 당근스프도 끓여보고 당근라페도 자주 만들었다  

코로나로 인해 손님이 적었다. 손님을 위해 네 차례 술상을 봤고 두 차례는 밥상만 봐서 총 여섯 번 같이 먹었다.



계절 음식 과메기는 선물을 받아 한 차례 먹었다.

라면과 파스타 국수도 자주 등장한다  하루 두 끼를 먹는데 두 끼 모두 밥을 먹으려면 좀 지루해서 이기도하고 면을 좋아해서이기도 하다.


<마르텔리>라는 파스타 면을 알게 되어 처음 사용해 좠는데 식감도 맛도 굵기도 참 좋았다.


큰 언니의 친구분이 생선을 보내주셔서 난생 처음 조기 손질도 했다.


손님이 오셔서 두 차례 치킨을 주문해 먹었다(배달시키지 않고 남편이 픽업해 왔다)

지난 해에도 그랬듯 올해도 주문 배달로 음식을 먹진 않을 것이다.



남편과 심야 술상은 언제나 그렇듯 잦았는데 올해는 그 습관을 좀 버릴 생각이다.

건강 검진 결과 나는 고혈압 남편은 당뇨 치료가 필요한 상황인데 이게 모두 심야 술상 탓이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맛있는 김밥의 정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