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장흥 찰매생이로 5분 만에 만드는 매생이 나물

비건은 다시마로 다른 분은 다시마 대신 굴로!

드디어 장흥 찰매생이가 도착했어요.

요리 시간 5. 찰매생이 나물에 도전해 보세요.

 

<찰매생이나물 만드는 법>

찰매생이  ,   , 간장  큰 술, 다시마, 참기름(선택) 다진 파와 고추, 깨소금 


1. 매생이를 채에 받쳐 두어 번 헹구며 혹시 있을 이물질을 골라요.

2. 넓은 팬에 다시마, 물 한 컵, 간장 한 큰 술 넣고 살짝 조려요.

3. 손질한 매생이의 물기를 짜고 2)에 넣고 넓게 펴고 참기름 한 큰 술 넣고 잘 섞어요.

4. 2-~3 정도 섞으면 영상처럼 작은 화산이 폭발해요. 그럼 꺼요.

5. 그릇에 담고 고명으로 다진 파와 고추 깨소금을 올리고 참기름도   톡톡!


저는 작은 그릇에 담아서 원샷했고 남편은 접시를 들고 맛있어 고급스러워 연발하며 먹네요. 식사  애피타이저로 좋겠어요.


장흥 찰매생이와 무산김 공동구매 주문서 열었어요. 화요일(28)까지 주문받아 설에 매생이 떡국 끓여 드실  있도록 할게요. 물론 그 후에도 주문받을 거예요.

내가 먹고 싶은 것, 내가 먹을 것만 파는 <쌔비테이블>, 찰매생이와 무산 김 주문서


#쌔비테이블 #찰매생이 #공동구매 #매생이 #매생이나물 #무산김 #햇김 #레시피 #비건

매거진의 이전글 예고은삼베 홑이불 20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