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제안, 삼베 체험 패키지

<쌔비테이블>의 지구와 나를 위한 제안, 환경도 건강도 동시에 잡자

삼베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 최소 7~8년은 되었습니다. 처음엔 삼베 수세미로 그다음엔 행주, 커피 필터, 마스크, 옷, 손수건, 베개, 이불까지. 이렇게 사용하면서 삼베의 유용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지인을 굳이 나누자면 제게 삼베 수세미를 선물 받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뉠 정도입니다. 전 삼베 수세미를 사용한 이후론 설거지할 때 세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삼베라면 수의를 떠올리고 까실하고 차다고 느끼지만 삼베는 가공하는 방법에 따라 까실하게도 부드럽게도 가능하죠. 삼베로 수의를 했다는 것은 이 섬유가 냄새도 잡고 부패 속도도 늦추며 결국엔 땅에서 모두 분해되기 때문입니다. 전 삼베 이불을 사용해요.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촉감이 따듯해요.


여러분의 생활에 삼베 제품을 들여놓아 보세요.

100프로 국내 재배 대마로 국내에서 가공 생산된 <예고은 삼베>로 준비했습니다. 예고은 삼베 박자야 선생님은 삼베로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만들어 보급하는 그야말로 삼베 명인입니다.

1. 삼베 마스크

코로나 이전, 예고은 삼베에서 황사를 대비해 만들기 시작한 제품입니다. 당연히 착용감과 기능에서 예고은 삼베 마스크를 따를 수 없습니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 안전성도 검증받았어요. 빨아서 사용 가능하니 이 또한 얼마나 좋나요. 입 냄새가 마스크 안에 머물지 않아요^^

챠콜(코받침 없음)과 피부색과 비슷한 연미색 두 가지 색상으로 준비했어요. 제로 웨이스트와 건강에 예민하신 분들이 애용하는 마스크죠.


2. 삼베 행주

삼베 행주는 30센티 내외의 정사각형 모양이며 두 겹입니다. 행주라고 명명은 했지만 전 손수건으로 사용해요. 흡수성이 좋거든요. 아이 있는 댁에선 아이 턱받침으로도 좋아요. 1장 넣었어요.


3. 삼베 수세미

삼베 수세미는 3장 넣었어요. 과일도 그릇도 세제 없이 삼베 수세미로 닦으세요. 사용 후 잘 말리시면 깨끗하게 관리됩니다. 아주 더러운 기름때는 키친타월 등으로 한 번 닦아내고 설거지하시면 정말 세제 필요 없어요. 당연히 세제 찌꺼기도 그릇에 남지 않아요.


4. 삼베 양말

연한 크림색이며 목이 긴 것과 짧은 것 두 가지로 준비했어요. 성인에게 맞아요. 목이 짧은 양말은 230 정도에 적당하고 목이 긴 양말은 260에도 적합해요. 물론 그 앞뒤로도 좋죠. 발 냄새 고민이신 분, 신발을 오래 신고 계셔야 하는 분께 추천드려요. 대부분의 신발에 단정하게 어울려요.


5. 삼베 요리 주머니

이것이야 말로 전천후입니다. 물김치 담글 때 재료 담아 김치통에 넣고, 채소 보관할 때 채소 담아 냉장고에 넣고, 육수 뺄 때도 사용합니다. 깨끗하고 안전합니다. 음식의 물리 배면 소금이나 설탕 혹은 식초 넣고 삶으세요. 다시 깨끗해집니다.


삼베를 체험하시기에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천연 섬유이며 삼베의 원료가 되는 대마 재배 시 일체의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 분해됩니다. 물론 사용성도 좋고 여러 번 사용하니 가정 경제에도 도움이 되겠죠.


올해 작은 실천으로 삼베를 생활에 들이세요.

<쌔비테이블>의 2022년 지구를 위하고 나를 위한 제안입니다.


구매 링크는 2월 7일 열겠습니다.

체험 패키지 상품으로 단일 구성이며 50세트 준비했습니다. 이 같은 가격도 구성도 어디에도 없어요. 예고은 삼베의 배려로 가능했습니다. 제가 예고은 삼베 마니아로 이른바 ‘성덕’한 거죠.


구매 원하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구매 링크 열리면 드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흥 찰매생이로 5분 만에 만드는 매생이 나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